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가 `역사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용기 베스트 5`를 선정했다.
김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역사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용기는 샤넬#5, 에비앙, 코카콜라, 앱솔루트(보드카), 하인츠(케첩)라고 하네요"라는 글을 받아 리트윗했다. 베스트5에 선정된 디자인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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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넘버5`는 1921년 창업자의 이름을 따서 내놓은 첫번째 향수 제품으로 그 제조방법과 함께 용기의 디자인으로 현재까지 사랑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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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업체인 에비앙의 생수병도 베스트 5에 이름을 올려놨다. 1995년에 리뉴얼된 생수병 디자인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최고급 생수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1등 공신 역할을 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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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의 콜라병은 전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상품으로 19세기부터 현재까지 그 디자인 변신이 계속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뇌리에 자리잡고 있는 디자인은 1915년 알렉산더 새뮤얼슨의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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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년 스웨덴에서 탄생한 보드카 `앱솔루트`는 냉전시대의 흐름을 타고 큰 성공을 거뒀다. 앤디 워홀 등 당대의 유명예술인들이 지면광고에 협업하면서 디자인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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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6년 하인츠가 세계 최초로 병 케첩을 내놓은 뒤 1890년 현재의 디자인이 탄생했다. 기존 캔 케첩에 비해 실용성이 높았던 하인츠 케첩은 변화를 거듭해 1983년에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받아들여 플라스틱 용기를 만드는데 이르렀다. 실용성이 디자인으로 승화된 대표적인 사례다.
김 대표는 리트윗과 함께 이노디자인에서 디자인 한 국순당 `명작`과 제일제당 `황금참기름` 용기 사진을 올려놨다. 특히 이노디자인을 유명하게 만든 아이리버 MP3 디자인과 관련해서는 "저에게는 꿈이었어요"라고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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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김영세 대표 트위터)
김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역사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용기는 샤넬#5, 에비앙, 코카콜라, 앱솔루트(보드카), 하인츠(케첩)라고 하네요"라는 글을 받아 리트윗했다. 베스트5에 선정된 디자인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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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넘버5`는 1921년 창업자의 이름을 따서 내놓은 첫번째 향수 제품으로 그 제조방법과 함께 용기의 디자인으로 현재까지 사랑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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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업체인 에비앙의 생수병도 베스트 5에 이름을 올려놨다. 1995년에 리뉴얼된 생수병 디자인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최고급 생수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1등 공신 역할을 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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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의 콜라병은 전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상품으로 19세기부터 현재까지 그 디자인 변신이 계속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뇌리에 자리잡고 있는 디자인은 1915년 알렉산더 새뮤얼슨의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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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년 스웨덴에서 탄생한 보드카 `앱솔루트`는 냉전시대의 흐름을 타고 큰 성공을 거뒀다. 앤디 워홀 등 당대의 유명예술인들이 지면광고에 협업하면서 디자인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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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6년 하인츠가 세계 최초로 병 케첩을 내놓은 뒤 1890년 현재의 디자인이 탄생했다. 기존 캔 케첩에 비해 실용성이 높았던 하인츠 케첩은 변화를 거듭해 1983년에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받아들여 플라스틱 용기를 만드는데 이르렀다. 실용성이 디자인으로 승화된 대표적인 사례다.
김 대표는 리트윗과 함께 이노디자인에서 디자인 한 국순당 `명작`과 제일제당 `황금참기름` 용기 사진을 올려놨다. 특히 이노디자인을 유명하게 만든 아이리버 MP3 디자인과 관련해서는 "저에게는 꿈이었어요"라고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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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김영세 대표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