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해보이는 얼굴의 원인, 그것은 바로 돌출입

입력 2012-07-27 15:19  

◈ 뚱해보이는 얼굴의 원인, 그것은 바로 돌출입

사람의 인상은 이성친구를 사귀거나 직장 면접을 볼 때 사람을 판단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직장인 김모(29, 女)씨는 사람들로부터 뚱해보이고 고집스러워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고 말을 하지 않으면 화나 보인다는 얘기를 듣는다고 한다. 실제 자신은 그렇지 않은데 이런 오해를 받고 나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한다. 김모씨는 용기를 내어 성형외과를 방문했는데 이런 뚱해보이는 인상의 원인이 돌출입이라는 얘기를 들었다.

돌출입이란 입이 튀어나와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 동양인 중에 돌출입이 많고 돌출입의 원인은 치아만 뻐드러지거나 치아와 함께 잇몸뼈가 돌출되어 생긴다고 한다.

이 경우에는 치과에서의 교정만으로는 효과를 보기는 힘들고 돌출입 수술을 받아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한다. 물론 치아만 나온 경우는 교정으로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한국 사람들의 대부분은 잇몸뼈도 같이 나와 있어 돌출입 수술이 필요하다고 한다.

로미안 성형외과 정강재 원장은 "돌출입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교정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교정만으로 효과를 보는 경우는 드물고 교정 치료가 끝난 후에도 입이 여전히 나와 있어 고민하다 성형외과로 상담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다. 돌출입으로 교정을 받으려고 하는 분들은 신중히 생각하고 성형외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신 후 결정하시는게 좋다."고 말하고 있다.

또 "돌출입이라고 해서 모두 돌출입 수술로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고 만약 돌출입과 턱끝 돌출이 동반된 경우,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경우라면 양악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돌출입으로 발치를 한 후 교정을 한 경우라면 돌출입 수술은 발치를 더 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어 양악 수술이 더 좋다."고 설명하고 있다.

돌출입 수술은 양악 수술과 달리 앞쪽의 뼈 구조만을 다루어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양악 수술보다 부기도 훨씬 적고 회복도 빠르다. 효과도 드라마틱해서 수술 후 일주일 정도면 대부분의 부기가 빠져 인상이 매우 좋아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인상이 뚱해보이는 돌출입이 있는 경우 고민하지 말고 전문 성형외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정강재 로미안성형외과 원장은 “성형외과를 찾을 때 주의할 점은 경험이 풍부한지 교정과와 협진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를 꼼꼼히 체크해보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한다.”고 당부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