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KOTRA와 함께 런던 올림픽을 맞아 현지시간으로 30일부터 9월 2일까지 5주간 영국 런던 뉴몰든의 테스코 매장에서 한국식품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글로벌 유통기업인 테스코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과 한국 식품 세계화에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국제식품, 한일식품, 해오름 등 중소기업과 롯데, CJ, 대상, 웅진식품 등 대기업 등 총 30여개 홈플러스 협력사가 참여해 즉석식품, 냉동식품, 소스, 음료, 주류, 과자, 라면 등 150여종의 한국 식품을 전시·판매합니다.
국제식품의 현미녹차 등 지난해 행사에서 호응이 좋았던 19개 회사의 49개 품목은 오는 9월 3일부터 테스코 뉴몰든 점포에 정규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이번 한국식품전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국제적으로 확대해나간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KOTRA, 테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들을 지속 발굴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행사에는 한류의 세계적 확산과 발효 1주년이 된 한-EU FTA를 계기로 지금까지 해외진출이 저조했던 식품산업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주력수출품목으로 육성하겠다는 KOTRA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글로벌 유통기업인 테스코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과 한국 식품 세계화에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국제식품, 한일식품, 해오름 등 중소기업과 롯데, CJ, 대상, 웅진식품 등 대기업 등 총 30여개 홈플러스 협력사가 참여해 즉석식품, 냉동식품, 소스, 음료, 주류, 과자, 라면 등 150여종의 한국 식품을 전시·판매합니다.
국제식품의 현미녹차 등 지난해 행사에서 호응이 좋았던 19개 회사의 49개 품목은 오는 9월 3일부터 테스코 뉴몰든 점포에 정규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이번 한국식품전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국제적으로 확대해나간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KOTRA, 테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들을 지속 발굴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행사에는 한류의 세계적 확산과 발효 1주년이 된 한-EU FTA를 계기로 지금까지 해외진출이 저조했던 식품산업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주력수출품목으로 육성하겠다는 KOTRA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