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 10대 가운데 3대는 디젤 차량인 것으로 나타났다.
2일(현지시간)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에볼루션에 따르면 상반기에 판매된 신차 가운데 27.5%가 디젤로 집계됐다. 지난 23개월 동안 22개월은 디젤 차량의 판매가 증가했다. 이처럼 미국에서 디젤 차량의 비중이 높아지는 것은 탁월한 연비와 그동안 미국 소비자들의 편견을 깨는 친환경성 등이 개선되었기 때문이라고 오토에볼루션은 지적했다.
폭스바겐 제타와 파사트, 아우디 Q7 등이 가장 잘 팔리는 디젤 모델이지만 앞으로 2년 동안 독일 메이커를 중심으로 디젤 모델라인이 15개까지 확대될 예정이어서 미국 디젤 자동차 시장을 둘러싼 경쟁도 한층 가열될 전망이다. 다만 미국에서 도요타를 비롯한 일본 업체들이 주력제품으로 밀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과의 경쟁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토에볼루션은 디젤 차량 비중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유럽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추가로 디젤차 점유율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에볼루션에 따르면 상반기에 판매된 신차 가운데 27.5%가 디젤로 집계됐다. 지난 23개월 동안 22개월은 디젤 차량의 판매가 증가했다. 이처럼 미국에서 디젤 차량의 비중이 높아지는 것은 탁월한 연비와 그동안 미국 소비자들의 편견을 깨는 친환경성 등이 개선되었기 때문이라고 오토에볼루션은 지적했다.
폭스바겐 제타와 파사트, 아우디 Q7 등이 가장 잘 팔리는 디젤 모델이지만 앞으로 2년 동안 독일 메이커를 중심으로 디젤 모델라인이 15개까지 확대될 예정이어서 미국 디젤 자동차 시장을 둘러싼 경쟁도 한층 가열될 전망이다. 다만 미국에서 도요타를 비롯한 일본 업체들이 주력제품으로 밀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과의 경쟁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토에볼루션은 디젤 차량 비중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유럽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추가로 디젤차 점유율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