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2분기 연결영업이익이 3천66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연결매출액은 5조8천741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9.3% 늘었지만 연결당기순이익은2천118억원으로 30% 급감했습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출점한 신규 점포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소폭 늘었지만 고정비가 높은 업태상 불황 장기화에 따른 소비 위축이 큰 부담감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같은 기간 연결매출액은 5조8천741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9.3% 늘었지만 연결당기순이익은2천118억원으로 30% 급감했습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출점한 신규 점포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소폭 늘었지만 고정비가 높은 업태상 불황 장기화에 따른 소비 위축이 큰 부담감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