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신세대 모바일족에게 NFC는 필수

입력 2012-08-21 17:23  

<앵커>

차세대 근거리 무선통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NFC 서비스가 다양한 상품과 편리한 사용법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는 물론 음식 주문까지 가능해지면서 생활 패턴마저 달라졌다는 분석입니다. 보도에 이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20대 직장인 이지연 씨는 외출할 때면 늘 두 손이 가볍습니다.

핸드백이나 지갑을 든 다른 동료들과 달리 NFC 기술이 탑재된 휴대전화만 있으면 결제에서부터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해 외출이 한결 간편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지연 경기도 성남시

"NFC를 이용하면 지갑 없이도 결제를 할 수 있어서 사무실에서 잠깐 나갔을 때 커피를 산다거나 편의점에 들었을 때 쉽게 결제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NFC는 짧은 거리(10cm 이내)에서 두 대의 스마트 기기가 양방향 무선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는 기술로 최근 이 씨와 같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초 6백만 대 수준이었던 NFC 탑재 단말기도 현재 1천5백만 대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쇼핑은 물론 영화관이나 야구장과 같은 레저 활동에까지 NFC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차세대 생활 밀착형 모바일 서비스로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입니다.

이동통신사들도 NFC 서비스를 미래 유망 사업으로 꼽고 시장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습니다.

KT는 상반기 일본과 NFC 쿠폰 로밍 서비스를 실시해 글로벌 NFC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고 LG유플러스는 최근 LG CNS와 손잡고 NFC를 활용한 사원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NFC 응용 서비스 준비에 한창입니다.

지난해 SK텔레콤에서 분사한 SK플래닛도 다음달 NFC 서비스의 저변 확대를 위해 NFC 플랫폼 개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인터뷰> 정혜윤 SK플래닛 금융결제사업팀

"NFC는 휴대폰을 가지고 간단한 터치만으로 일상을 편리하게 바꿀 수 있는 기술입니다. 쿠폰이나 멤버십 카드를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휴대폰 하나에 넣어서 편리하게 결제까지 사용할 수 있어 앞으로 기대가 큽니다."

차세대 근거리 무선통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NFC 서비스가 본격적인 성장기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성민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