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제로투세븐’ 체험이벤트-실속구매 빛났다!

입력 2012-08-31 09:2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막내린 ‘제22회 코엑스 베이비페어’

‘매일유업&제로투세븐’의 체험 이벤트와 실속 구매 빛났다!

매일유업-제로투세븐 베이비페어 부스 방문 고객 분석 결과, 소비자들 체험 이벤트에 적극적, 사전 준비 꼼꼼해



지난 26일 막을 내린 ‘제22회 코엑스 베이비페어’에 동반참가한 ‘매일유업-제로투세븐’은 다양한 혜택 제공과 소비자 대상 밀착마케팅을 통해 실속파 부모들의 뜨거운 성원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대표 유제품 기업 `매일유업`과 최근 유아동용품 업계의 대세로 급부상한 `제로투세븐`은 아이들을 위한 의(衣), 식(食)은 물론 스킨케어 및 교육 용품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육아전문그룹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이번 베이비페어에 동반참가했다.

‘아기에게 가장 좋은 것만!’이라는 하나의 컨셉을 바탕으로 엄마가 꼭 알아야 하는 육아 정보와 아기에게 꼭 필요한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통합 마이크로사이트(http://befe.maeili.com)를 운영하여 베이비페어 이벤트 안내, 샘플 교환이 가능한 가이드북 등 다양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여 행사 전부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베이비페어에서는 소비자들이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거나 구매 전 제품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이른바 `체험마케팅`이 큰 인기를 얻었다. 그 중 소비자가 꼭 필요로 하는 제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궁중비책 `소망카드 이벤트`는 평균 21: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엄마, 아빠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되었으며 덕분에 궁중비책은 매일유업-제로투세븐 참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판매실적을 올렸다.

수유 및 이유 용품 브랜드 토미티피는 촉각만으로 토미티피 젖병 제품을 찾는 블라인드 테스트 ‘모유닮은 젖병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많은 소비자들이 사전에 제품 정보를 숙지하고 참석해 예상보다 쉽게 제품을 골라내기도 했다.

또한 아빠육아를 독려하고자 아빠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되었다. 제로투세븐 유아동복 브랜드 알퐁소의 ‘알퐁소 아빠 팔씨름 대회’는 아빠들이 직접 팔씨름을 벌여 유모차, 카시트, 출산용품 등을 획득하는 이벤트로 대회에 참여하려는 아빠들로 북새통을 이뤘고 매일유업 ‘아빠의 위대한 임신체험 이벤트’는 아빠들이 직접 10kg에 가까운 모형 만삭배를 착용한 후 분유를 타거나 기저귀를 갈아주며 육아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해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불경기로 인해 소비자들은 베이비페어 방문 전 제품교환 쿠폰과 경품 이벤트 등을 꼼꼼하게 챙기고 현장에서 가급적 많은 제품들을 비교, 사용해 본 후 구매를 결정하는 등 소비 행태도 바꿔 놓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제로투세븐 관계자에 따르면 "베이비페어에서 쇼핑 또는 경품 응모에 도움되는 가이드북을 인터넷을 통해 사전 배포했는데 약 1만 명이 다운로드 받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샘플 쿠폰을 지참하고 방문한 고객은 약 1만 6천명에 달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와 피드백을 면밀히 분석하여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