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교육원 교수가 일본 외무성이 자국 신문매체 70여곳에 낸 독도광고에 맞서 70여곳 언론매체에 독도관련 일본어 자료를 보냈습니다.
현재 도쿄에 머무르고 있는 서 교수는 "일본 외무성이 낸 광고가 잘못된 정보라는 사실을 알려주기 위해 독도학회에서 발간한 일본어 독도자료를 보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그는 "언론은 정확한 사실만을 독자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앞으로 광고를 받을땐 정확한 심의과정을 거쳐 선별해서 광고를 게재하기 바란다"라는 편지를 함께 동봉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일본 정부가 잘못하는 것들은 언론에서 그 잘못을 지적하여 올바른 여론을 조성해야만 한다. 앞으로 일본 국민들에게 정확한 진실을 전달해 주길 바란다"는 문구도 넣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서 교수는 독립기념관에서 발간한 `세계인이 독도문제를 이해하기 위한 16가지 포인트` 일본어 책자를 노다 총리 및 내각 관료들에게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일본 현지에 와서 보니 광고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크지가 않다. 외신이 아닌 자국신문에 광고를 낸다는 것은 일본 정부의 정치쇼에 불과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도쿄에 머무르고 있는 서 교수는 "일본 외무성이 낸 광고가 잘못된 정보라는 사실을 알려주기 위해 독도학회에서 발간한 일본어 독도자료를 보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그는 "언론은 정확한 사실만을 독자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앞으로 광고를 받을땐 정확한 심의과정을 거쳐 선별해서 광고를 게재하기 바란다"라는 편지를 함께 동봉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일본 정부가 잘못하는 것들은 언론에서 그 잘못을 지적하여 올바른 여론을 조성해야만 한다. 앞으로 일본 국민들에게 정확한 진실을 전달해 주길 바란다"는 문구도 넣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서 교수는 독립기념관에서 발간한 `세계인이 독도문제를 이해하기 위한 16가지 포인트` 일본어 책자를 노다 총리 및 내각 관료들에게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일본 현지에 와서 보니 광고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크지가 않다. 외신이 아닌 자국신문에 광고를 낸다는 것은 일본 정부의 정치쇼에 불과하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