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IT서비스 관리 체계가 공항 분야에서 처음으로 `itSMF(it Service Management Forum)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009년 IT서비스관리체계를 도입하고, 2011년에는 아·태지역 공항 최초로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프로세스 내재화 활동을 통해 기업의 IT서비스 운영 수준과 성과를 높여 온 점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향후 3단계 인천공항 건설사업에 따른 데이터센터 구축과 클라우드 도입 등 운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라며 "정보자원 통합관리(EA)와의 연계를 통한 IT거버넌스 구축 등 IT서비스 관리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itSMF 코리아`는 1991년 영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itSMF의 한국 법인으로, 매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IT서비스 관리 수준이 높은 모범 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009년 IT서비스관리체계를 도입하고, 2011년에는 아·태지역 공항 최초로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프로세스 내재화 활동을 통해 기업의 IT서비스 운영 수준과 성과를 높여 온 점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향후 3단계 인천공항 건설사업에 따른 데이터센터 구축과 클라우드 도입 등 운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라며 "정보자원 통합관리(EA)와의 연계를 통한 IT거버넌스 구축 등 IT서비스 관리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itSMF 코리아`는 1991년 영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itSMF의 한국 법인으로, 매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IT서비스 관리 수준이 높은 모범 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