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추석 연휴에 귀향을 포기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통업계가 활발한 틈새 마케팅을 벌이고 있습니다.
CJ오쇼핑이 고객 64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이번 추석에 친지를 방문해 차례를 지내겠다는 응답자는 전체의 55.2%에 불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은 고향에 돌아가지 않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사 온라인몰 CJ몰과 소셜 커머스 서비스 오클락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선 CJ몰에서는 모든 고객에게 방문횟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황금 연휴 방문 이벤트`를, 오클락에서는 10월 3일까지 `무료배송 이벤트`를 각각 실시합니다.
편의점도 미귀성객을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CU(구 훼미리마트)는 추석 연휴 기간에 한해 `CJ 추석송편`을 팝니다.
특히 고향에 돌아가지 않은 1인 가구를 위해서 3~4인용 제품 외에도 싱글용 제품을 따로 출시했습니다.
또 명절에 도시락 매출이 평일보다 1.5~2배 늘어나는 것에 대비해 제품 재고를 충분히 확보할 방침입니다.
CJ오쇼핑이 고객 64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이번 추석에 친지를 방문해 차례를 지내겠다는 응답자는 전체의 55.2%에 불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은 고향에 돌아가지 않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사 온라인몰 CJ몰과 소셜 커머스 서비스 오클락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선 CJ몰에서는 모든 고객에게 방문횟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황금 연휴 방문 이벤트`를, 오클락에서는 10월 3일까지 `무료배송 이벤트`를 각각 실시합니다.
편의점도 미귀성객을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CU(구 훼미리마트)는 추석 연휴 기간에 한해 `CJ 추석송편`을 팝니다.
특히 고향에 돌아가지 않은 1인 가구를 위해서 3~4인용 제품 외에도 싱글용 제품을 따로 출시했습니다.
또 명절에 도시락 매출이 평일보다 1.5~2배 늘어나는 것에 대비해 제품 재고를 충분히 확보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