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양 감면혜택 최대수혜 단지는?

입력 2012-10-12 11:5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미분양 감면혜택 최대수혜 단지는?

“9.10대책이 나오기 전에 비해 최근들어 계약이 5배이상 늘었습니다.” (A모 건설사 현장소장)

“취득세?양도세 감면혜택이 확정된 이후 하루 평균 15가구 정도 팔렸습니다. 일부 대형을 제외하고는 미분양을 거의 소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모 단지 분양관계자)

미분양 주택에 대한 양도소득세 감면 조치가 시행된 후 시간이 지나면서 약발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추석 이후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세제 혜택을 보기 위해 미분양 아파트 매입에 나서면서 싸늘하게 식었던 주택시장에 모처럼 온기가 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미분양 주택에 대해 양도세 100% 감면제도가 시행되면서 서울?수도권 주요 미분양 아파트가 중소형을 중심으로 계약과 문의가 크게 늘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미분양 단지든 신규 분양 단지든, 향후 시장이 좋아졌을 때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단지를 중심으로 알아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래미안밤섬리베뉴 1,2차는 양도세와 취득세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래미안밤섬리베뉴 1차는 지하 4층 지상 25층 6개동에 전용면적 59~125㎡ 아파트 429가구로 구성됐다. 이 중 170가구는 일반분양이다. 래미안밤섬리베뉴 2차는 지하 3층 지상 24층 8개 동에 전용면적 59~147㎡ 530가구가 들어서며, 17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밤섬 리베뉴 1차는 단지 1층을 필로티로 설계했다. 전체를 지상 2층으로 띄워 1층 세대의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하고 개방감을 확보했다. 필로티 공간은 테마 별 휴식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밤섬 리베뉴는 래미안 첨단시스템이 적용된 단지로 꾸며진다.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인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돼 무선 방식의 원패스 카드만 소지하면 지하주차장에서부터 세대출입까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에너지 절약효과도 뛰어나다. 전기, 가스, 수도의 실시간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고 동일 평형 내 사용량 순위가 표시된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에너지 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주방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조명가스 일괄차단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래미안 밤섬 리베뉴’는 한강이 가까워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망원?난지 한강시민공원이 도보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하늘공원?와우산공원 등 주변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사통팔달 교통여건도 뛰어나 서울 전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6호선 상수역과 광흥창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강대교, 마포대교 등 도로망도 잘 갖추고 있어 여의도와 강남 등지로 접근하기 좋다.

또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서강초?신수중 등 초중고교, 연세대?서강대?홍익대 등 명문 사립대들이 포진해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신촌현대백화점, 그랜드마트, 연세대세브란스병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강북 최대 상권으로 떠오른 홍대?신촌의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래미안 밤섬 리베뉴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동호수 지정분양이 가능하며, 계약금 분납제 등 분양조건을 완화했다. 또한 중도금 60% 전액 이자후불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지 주변 실거래가 등을 감안해 최적의 분양가를 책정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입주한 공덕래미안 5차가 평당 2100만~2200만원이고, 인근 창전동?하중동 신규 입주단지의 현 시세가 평당 2300만원을 육박하고 있다”며,“이에 비해 상수동 ‘밤섬 리베뉴’는 평당 1800만~1900만원으로 주변시세 대비 약 20% 정도 저렴한 수준이라 가격경쟁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래미안 밤섬 리베뉴 1차 모델하우스는 3호선 안국역 4번출구 인근 래미안갤러리(종로구 운니동)에 있으며, 래미안 밤섬 리베뉴 2차는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2번 출구 인근(한강대교 북단)에 마련됐다. 02-793-0032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