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채 KT 회장이 이동통신사들의 지나친 마케팅 비용은 잘못된 국내 시장구조에서 비롯된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이 회장은 "마케팅 비용을 연구비에 전부 쏟고 싶은게 솔직한 심정이지만 시장 환경상 마케팅 비용에 쏟는 돈을 빼낼 수 없어 안타깝다"며 "출고가격과 실제 소비자들이 사는 가격 차이가 큰 것이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국회 국정감사에서 지적된 통신비 인하와 관련해서는 "미래 통신산업의 핵심은 네트워크인 만큼 정치인들이 통신비 자체를 문제 삼으면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장은 "마케팅 비용을 연구비에 전부 쏟고 싶은게 솔직한 심정이지만 시장 환경상 마케팅 비용에 쏟는 돈을 빼낼 수 없어 안타깝다"며 "출고가격과 실제 소비자들이 사는 가격 차이가 큰 것이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국회 국정감사에서 지적된 통신비 인하와 관련해서는 "미래 통신산업의 핵심은 네트워크인 만큼 정치인들이 통신비 자체를 문제 삼으면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