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GS홈쇼핑)이 패션사업에 힘을 싣습니다.
GS샵은 어제(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비욘드뮤지엄에서 `2012 윈터 쇼케이스`를 열어 올 겨울 패션 상품을 소개하고 앞으로 상품구성에서 패션·뷰티부문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허태수 GS샵 사장은 행사에 앞서 간담회를 열어 "패션사업의 중심이 홈쇼핑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가격이 아닌 가치를 앞세워 유행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허 사장은 "앞으로는 패션·뷰티부문에 주력하겠다"며 "현재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해당 상품군의 매출 비중을 최대한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근본적으로 유통업은 패션 매출 비중이 90%로 높은데 홈쇼핑은 그동안 생활부문에 힘을 쏟아왔다"며 "우리가 기존에 주로 취급해온 전기·전자제품들은 소비자 수요가 줄고 있고 수익성도 패션에 비해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밖에 허 사장은 패션업체 인수 가능성도 시사했습니다.
최근 현대백화점그룹이 패션기업 한섬을 인수한 데 대해 "유통업체이다보니 생산에는 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해외에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제조업체라면 인수를 긍정적으로 고려해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다른 업체를 인수하는 것이 과연 협력업체와의 관계에 좋은 영향을 끼칠지는 생각해볼 문제"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허 사장은 경쟁업체 CJ오쇼핑에 대해서는 "우리가 더 잘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허 사장은 "현재 회계매출로는 CJ오쇼핑에 조금 뒤졌지만 우리가 하반기들어 패션을 강화했기 때문에 수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연말이 되면 영업이익이 CJ오쇼핑과 비슷하거나 조금 상회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같은 날 공정위발 대형유통업체 판매수수료율 인하 움직임에 대해서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중소기업의 발전과 주주와의 관계를 모두 고려해 수수료 추가 인하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GS샵은 어제(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비욘드뮤지엄에서 `2012 윈터 쇼케이스`를 열어 올 겨울 패션 상품을 소개하고 앞으로 상품구성에서 패션·뷰티부문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허태수 GS샵 사장은 행사에 앞서 간담회를 열어 "패션사업의 중심이 홈쇼핑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가격이 아닌 가치를 앞세워 유행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허 사장은 "앞으로는 패션·뷰티부문에 주력하겠다"며 "현재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해당 상품군의 매출 비중을 최대한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근본적으로 유통업은 패션 매출 비중이 90%로 높은데 홈쇼핑은 그동안 생활부문에 힘을 쏟아왔다"며 "우리가 기존에 주로 취급해온 전기·전자제품들은 소비자 수요가 줄고 있고 수익성도 패션에 비해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밖에 허 사장은 패션업체 인수 가능성도 시사했습니다.
최근 현대백화점그룹이 패션기업 한섬을 인수한 데 대해 "유통업체이다보니 생산에는 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해외에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제조업체라면 인수를 긍정적으로 고려해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다른 업체를 인수하는 것이 과연 협력업체와의 관계에 좋은 영향을 끼칠지는 생각해볼 문제"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허 사장은 경쟁업체 CJ오쇼핑에 대해서는 "우리가 더 잘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허 사장은 "현재 회계매출로는 CJ오쇼핑에 조금 뒤졌지만 우리가 하반기들어 패션을 강화했기 때문에 수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연말이 되면 영업이익이 CJ오쇼핑과 비슷하거나 조금 상회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같은 날 공정위발 대형유통업체 판매수수료율 인하 움직임에 대해서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중소기업의 발전과 주주와의 관계를 모두 고려해 수수료 추가 인하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