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성공하는 사람은 스토리로 말한다』

많은 이들이 상대방을 설득할 때 신뢰할만한 수치를 제시하곤 한다.
가령 "이번 달 매출액은 100억 원 입니다", "저는 토익 만점에 학교 성정 4.0 이상을 받았습니다" 등의 식이다.
그런데 혹 이 설득에 그 누구도 `아하!`하는 감동을 주지 못한 실패한 설득은 아닌지.
UCLA에서 40여년간 스토리텔링을 강의해 온 피터 구버 교수는 신간 『성공하는 사람은 스토리로 말한다』에서 설득 할 때 숫자와 데이터를 쏟아 붓는 것은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생각을 바꾸고,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 힘은 `스토리`에 있다고 주장한다.
소니픽처스 엔터테인먼트 CEO였고 <레인맨> <베트맨> 등 유명 작품을 제작판 피터 구버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상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다.
영화에서 밋밋한 스토리는 곧 실패다. 그는 이러한 스토리텔링을 통한 설득이 영화에 한정되는 게 아니라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성공 법칙이라고 강조한다.
피터 구버가 만난 유명 인사들의 설득 방법과 자신이 40여 년 동안 설득해온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어떻게 설득을 잘 할 수 있는지 스토리텔링의 명쾌한 해법을 찾아보자.
피터 구버 지음 / 김원호 옮김 / 값 1만5천 원

많은 이들이 상대방을 설득할 때 신뢰할만한 수치를 제시하곤 한다.
가령 "이번 달 매출액은 100억 원 입니다", "저는 토익 만점에 학교 성정 4.0 이상을 받았습니다" 등의 식이다.
그런데 혹 이 설득에 그 누구도 `아하!`하는 감동을 주지 못한 실패한 설득은 아닌지.
UCLA에서 40여년간 스토리텔링을 강의해 온 피터 구버 교수는 신간 『성공하는 사람은 스토리로 말한다』에서 설득 할 때 숫자와 데이터를 쏟아 붓는 것은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는다고 말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생각을 바꾸고,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 힘은 `스토리`에 있다고 주장한다.
소니픽처스 엔터테인먼트 CEO였고 <레인맨> <베트맨> 등 유명 작품을 제작판 피터 구버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상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다.
영화에서 밋밋한 스토리는 곧 실패다. 그는 이러한 스토리텔링을 통한 설득이 영화에 한정되는 게 아니라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성공 법칙이라고 강조한다.
피터 구버가 만난 유명 인사들의 설득 방법과 자신이 40여 년 동안 설득해온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어떻게 설득을 잘 할 수 있는지 스토리텔링의 명쾌한 해법을 찾아보자.
피터 구버 지음 / 김원호 옮김 / 값 1만5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