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다음에 대해 내년 검색광고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5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이창영 동양증권 연구원은 "오버츄어의 국내 사업 철수로, 기존 오버츄어를 통해 검색광고를 판매했던 중소 인터넷 사이트가 다음을 통해 광고를 판매할 가능성이 높다"며 "다음의 검색광고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다음의 3분기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체 광고매출의 7% 수준"이라며 "내년 모바일 검색광고 단가 인상과 모바일 광고대행 플랫폼 1위인 아담을 통해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창영 동양증권 연구원은 "오버츄어의 국내 사업 철수로, 기존 오버츄어를 통해 검색광고를 판매했던 중소 인터넷 사이트가 다음을 통해 광고를 판매할 가능성이 높다"며 "다음의 검색광고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다음의 3분기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체 광고매출의 7% 수준"이라며 "내년 모바일 검색광고 단가 인상과 모바일 광고대행 플랫폼 1위인 아담을 통해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