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미국의 자동차 판매량이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신차를 앞세운 혼다의 질주가 눈에 띄고 있다.
3일(현지시간) 11월 미국의 자동차 판매량은 114만대로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하기 이전인 2007년 이후 최대를 기록했다. 11월 판매증가율은 15%로 당초 시장의 예상치인 11~13% 증가를 크게 상회했다.
판매증가율 1위는 혼다가 차지했다. 혼다는 신형 어코드와 베스트셀러 SUV인 CR-V를 앞세워 전년동기대비 38.9%의 판매증가율을 기록했다. 도요타는 17.2%, 닛산은 12.9%의 증가율을 보이며 일본 업체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미국의 `빅3` 가운데는 크라이슬러가 14.3%, 포드가 6.4% 증가한 반면 GM은 3%로 예상을 밑돌았다. 유럽 메이커는 BMW(+38.7%), 메르세데스-벤츠(+14.7%), 폭스바겐(+29.2%) 등 독일계 메이커의 강세가 이어졌다.
지난달 연비표기 오류로 미국 환경청 조사를 받았던 현대차(+7.8%)는 판매가 오히려 증가했고, 기아차는 10.9%나 판매가 늘어 선방했다.
3일(현지시간) 11월 미국의 자동차 판매량은 114만대로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하기 이전인 2007년 이후 최대를 기록했다. 11월 판매증가율은 15%로 당초 시장의 예상치인 11~13% 증가를 크게 상회했다.
판매증가율 1위는 혼다가 차지했다. 혼다는 신형 어코드와 베스트셀러 SUV인 CR-V를 앞세워 전년동기대비 38.9%의 판매증가율을 기록했다. 도요타는 17.2%, 닛산은 12.9%의 증가율을 보이며 일본 업체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미국의 `빅3` 가운데는 크라이슬러가 14.3%, 포드가 6.4% 증가한 반면 GM은 3%로 예상을 밑돌았다. 유럽 메이커는 BMW(+38.7%), 메르세데스-벤츠(+14.7%), 폭스바겐(+29.2%) 등 독일계 메이커의 강세가 이어졌다.
지난달 연비표기 오류로 미국 환경청 조사를 받았던 현대차(+7.8%)는 판매가 오히려 증가했고, 기아차는 10.9%나 판매가 늘어 선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