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연말을 맞아 증권사 곳곳에서 내놓고 있는 증시 전망,
하지만 어려운 용어와 설명이 문제인데요,
최근 쉬운 표현으로 코믹하게 접근한 증시 전망이 투자자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예진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한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인기 개그프로그램의 캐릭터로 변신했습니다.
미국 건설업 회복이 국내 수출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꽁트를 통해 설명합니다.
전문가들끼리 사용하는 어려운 용어 대신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표현을 썼습니다.
<영상>
"건설업 경기가 회복되니까 나같은 사람한테도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애. 역시 미국에서는 건설경기가 최고 중요한 것 같애"
"오 마이갓 대디, 그럼 나 이제 책가방 사주는거야?"
"아빠가 품질 좋은 `메이드인 코리아`로 사주마!"
"여보, 제 휴대폰 액정도 안보여요~"
"그래 여보, 요즘 잘나가는 `걘 역시`로 사주리다!"
한 증권사는 개그 프로그램 패러디 외에도 애널리스트들이 산업 전망을 영상에 담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이렇게 이색적으로 만들어진 증시 전망은 유튜브에서만 이틀만에 조회수 1천건 돌파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용준 / <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01720 target=_blank>신영증권 센터장>
"가장 큰 것은 소통입니다. 보통 리서치 자료하면 `어렵고 딱딱하다` 이런 느낌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조금 더 재미있고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소통이 가장 큰 목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같은 고객과의 소통 전략은 증시 전망에만 국한되지 않는 모습니다.
우리투자증권도 증권사로는 다소 이색적인 `학부모 입시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중·고등학생을 둔 학부모가 고객 비중의 대부분임을 감안했을 때 이 역시 고객과의 이색 소통 방법입니다.
KTB투자증권은 연말을 맞아 송년회 비용을 지원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영업관계를 넘어 고객의 `금융집사`가 돼,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먼저 찾아 해결하겠다는 의도입니다.
<스탠딩-어예진 기자>
증권사들의 이색적이고 재치있는 이벤트들이, 저성장 국면으로 자신감을 잃은 투자자들에게 위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어예진입니다.
연말을 맞아 증권사 곳곳에서 내놓고 있는 증시 전망,
하지만 어려운 용어와 설명이 문제인데요,
최근 쉬운 표현으로 코믹하게 접근한 증시 전망이 투자자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예진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한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인기 개그프로그램의 캐릭터로 변신했습니다.
미국 건설업 회복이 국내 수출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꽁트를 통해 설명합니다.
전문가들끼리 사용하는 어려운 용어 대신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표현을 썼습니다.
<영상>
"건설업 경기가 회복되니까 나같은 사람한테도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애. 역시 미국에서는 건설경기가 최고 중요한 것 같애"
"오 마이갓 대디, 그럼 나 이제 책가방 사주는거야?"
"아빠가 품질 좋은 `메이드인 코리아`로 사주마!"
"여보, 제 휴대폰 액정도 안보여요~"
"그래 여보, 요즘 잘나가는 `걘 역시`로 사주리다!"
한 증권사는 개그 프로그램 패러디 외에도 애널리스트들이 산업 전망을 영상에 담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이렇게 이색적으로 만들어진 증시 전망은 유튜브에서만 이틀만에 조회수 1천건 돌파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용준 / <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01720 target=_blank>신영증권 센터장>
"가장 큰 것은 소통입니다. 보통 리서치 자료하면 `어렵고 딱딱하다` 이런 느낌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조금 더 재미있고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소통이 가장 큰 목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같은 고객과의 소통 전략은 증시 전망에만 국한되지 않는 모습니다.
우리투자증권도 증권사로는 다소 이색적인 `학부모 입시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중·고등학생을 둔 학부모가 고객 비중의 대부분임을 감안했을 때 이 역시 고객과의 이색 소통 방법입니다.
KTB투자증권은 연말을 맞아 송년회 비용을 지원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영업관계를 넘어 고객의 `금융집사`가 돼,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먼저 찾아 해결하겠다는 의도입니다.
<스탠딩-어예진 기자>
증권사들의 이색적이고 재치있는 이벤트들이, 저성장 국면으로 자신감을 잃은 투자자들에게 위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어예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