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이 모태기업으로부터 물려받은 교복사업을 정리했다.
7일 SK네트웍스는 `스마트(SMART)` 학생복 사업을 스마트의 유통망과 협력업체들로 구성된 (주)스마트F&D에 11월30일부로 양도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학생복 사업이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 더 적합하다는 여론과 상생 실천을 강조하는 사회 전반의 분위기를 고려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SK는 모태기업인 선경직물이 1970년 학생복 원단사업을 시작한 후 1990년부터 `스마트`라는 브랜드로 교복을 만들어왔다. SK네트웍스는 학생복 사업을 양도하고 여성복 브랜드인 오즈세컨을 포함한 자체 브랜드들의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국내에 와인을 유통하는 자회사인 WS통상도 `중소기업과의 상생` 차원에서 제3자에 지난 4일 매각을 완료했다. 대신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와인 유통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WS통상은 지난 2006년에 설립된 외국산 주류 수입 판매업체로 SK네트웍스가 2008년 9월 100% 지분을 인수했다.
7일 SK네트웍스는 `스마트(SMART)` 학생복 사업을 스마트의 유통망과 협력업체들로 구성된 (주)스마트F&D에 11월30일부로 양도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학생복 사업이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 더 적합하다는 여론과 상생 실천을 강조하는 사회 전반의 분위기를 고려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SK는 모태기업인 선경직물이 1970년 학생복 원단사업을 시작한 후 1990년부터 `스마트`라는 브랜드로 교복을 만들어왔다. SK네트웍스는 학생복 사업을 양도하고 여성복 브랜드인 오즈세컨을 포함한 자체 브랜드들의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국내에 와인을 유통하는 자회사인 WS통상도 `중소기업과의 상생` 차원에서 제3자에 지난 4일 매각을 완료했다. 대신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와인 유통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WS통상은 지난 2006년에 설립된 외국산 주류 수입 판매업체로 SK네트웍스가 2008년 9월 100% 지분을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