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미지? 아시아 "K팝", 유럽 "전자제품"

입력 2012-12-17 17: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해외에서 한국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한식’, ‘K-pop’, ‘드라마` 등 이른 바 한류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해외 9개국(중국, 일본, 대만, 태국,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영국, 러시아) 3천600명을 대상으로 ‘제2차 한류 및 한국이미지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대한 최초 상기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서 전체응답 1위는 ‘한식’, 2위는 ‘드라마’, 3위는 ‘K-Pop`, `전자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의 경우 ‘드라마, K-Pop`, 미주는 ‘한식, 전자제품’, 유럽은 ‘한국전쟁, 전자제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꼽아 나라마다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