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한국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한식’, ‘K-pop’, ‘드라마` 등 이른 바 한류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해외 9개국(중국, 일본, 대만, 태국,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영국, 러시아) 3천600명을 대상으로 ‘제2차 한류 및 한국이미지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대한 최초 상기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서 전체응답 1위는 ‘한식’, 2위는 ‘드라마’, 3위는 ‘K-Pop`, `전자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의 경우 ‘드라마, K-Pop`, 미주는 ‘한식, 전자제품’, 유럽은 ‘한국전쟁, 전자제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꼽아 나라마다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해외 9개국(중국, 일본, 대만, 태국,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영국, 러시아) 3천600명을 대상으로 ‘제2차 한류 및 한국이미지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대한 최초 상기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서 전체응답 1위는 ‘한식’, 2위는 ‘드라마’, 3위는 ‘K-Pop`, `전자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의 경우 ‘드라마, K-Pop`, 미주는 ‘한식, 전자제품’, 유럽은 ‘한국전쟁, 전자제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꼽아 나라마다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