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고 간편하게' 식품업계도 'L.T.E' 시대

입력 2013-01-03 09:21   수정 2013-01-03 09:2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통신업계에만 `L.T.E` 열풍? NO! 식품업계에도 `L.T.E`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2012년 1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25.3%에 달할 만큼 그 비중이 높아진데다 늘 시간에 쫓기지만 건강을 위해 적극 투자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바로 식품업계에 새로운 `L.T.E` 시대를 연 것이다.

식품업계의 새 시대 `L.T.E`는 1회 분량의 소용량으로(Little), 맛있는 건강(Tasty and healthy), 사용이 간편한(Easy)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끓는 물에 1분이면 OK!! 맛은 물론 영양가 높은 사골, 쇠고기 육수 완성 `CJ제일제당 다시다 육수명가`



한국인의 밥상에 빠지지 않는 국물요리. 재료 손질부터가 유독 많은 한국 음식은 맛있는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사골이나 쇠고기, 멸치 등을 우려 담백하고 풍부한 맛을 내지만 만드는 과정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여간 수고스러웠던 것이 아니다.

하지만 `다시다 육수명가`는 이러한 수고 없이 누구나 맛과 영양을 챙기면서 쉽고 빠르게 건강한 맛을 낼 수 있다. 끓는 물에 `다시다 육수명가` 한 개를 넣고 1~2분 정도 끓이면 빠르고 간편하게 오랜 시간 푹 끓인 깊고 진한 육수로 다양한 국물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다시다가 37년 만에 선보인 새로운 조미료 형태인 젤 타입의 `다시다 육수명가`는 화학적 합성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고 가정에서 끓이는 방법 그대로 엄선된 사골을 8시간 이상, 쇠고기와 야채를 5시간 이상 푹 고아 맛을 낸 육수에 신안 천일염으로 간을 했다.

1회 분량으로 육수를 젤리화하였기에 사용이 손쉽고 간편하며, 물에 완벽하게 녹아 기존 육수 본래의 맛이 우러나 요리의 맛을 한층 살려준다.

`다시다 육수명가` 하나만 있으면 일반 가정은 물론 캠핑, 레저 등 야외 활동을 하는 아웃도어 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전자레인지 3분이내 든든한 한끼 식사 해결 매일유업, `유기농 스틸컷 오트밀`, 동원 F&B 쎈쿡`



컵밥 열풍을 시작으로 볶음밥, 덮밥 등 다양한 컵밥 등장에 이어 건강한 곡물로 갓 지은 맛을 살린 제품들이 한끼 식사를 해결해 주고 있다.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고 맛은 물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 스틸컷 오트밀`은 국내 시장에선 다소 생소한 스틸컷 오트밀로 통 귀리를 두 세 조각으로 잘라 즉석밥 형태로 가공한 제품이다.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기존 스틸컷 오트밀의 단점을 보완해 만든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1분이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일상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현대인의 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한편,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곡물로 고소한 맛에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첨가물의 독성 해독에 포만감까지 높아 유럽이나 미국에서 아침식사로 많이 애용되고 있다. 식품영양 연구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스티븐 프랫 박사는 "사람이 오래 살기 위해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로 귀리를 손꼽기도 했다.

동원F&B의 5가지 곡물로 만든 `쎈쿡 건강한 혼합곡밥`과 국내산 보리로 만든 `쎈쿡 건강한 영양보리밥` 등 잡곡밥 제품을 잇따라 내놓았다. 다른 잡곡밥 제품과 달리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3000기압 초고압 공법을 통해 100% 잡곡과 물로만 밥을 지은 것이 특징이다.

즉석밥 최초로 2중 포장 적용을 통해 안전성을 향상했을 뿐 아니라 용기 내 잔존 산소를 줄여 갓 지은 밥맛이 나도록 했다.

밥, 면, 두부, 샐러드에 뿌려 비비면 완성, 청정원 `라유`



청정원 `라유`는 밥에 뿌려 먹거나 비벼 먹는 소스의 일종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물성기름에 땅콩, 마늘 등을 넣은 액상 형태의 제품이다.

건강에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 라유는 연간 시장규모(2010년 기준)만 1조3,000억원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라유 매운맛`과 `라유 카레맛` 2가지로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가 풍부한 들기름을 기본으로 아몬드, 땅콩, 마늘, 당근, 청경채 등 영양 풍부한 재료를 넣었다. 밥 한 공기에 라유 한 숟가락을 비벼 먹으면 딱 맞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