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의료실비보험, 다양한 특약으로 맞춤 설계해야..

입력 2013-01-17 18:00   수정 2013-01-17 19:06

고령화와 삶의 질이 향상함에 따라 정부는 앞으로 10년 내에 국민의료비가 256조로 국내총생산(GDP)의 11.2%에 육박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2009년 국민의료비는 73조 7천억원에서 꾸준히 증가하여 올해에는 100조원을 넘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향후 의료비의 공적 재원의 확충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가운데 개인적 차원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이다.



의료실비보험은 발생된 병원비를 일정한도 내에서 자기부담금의 90%까지 보장하며, 감기나 암과 같은 크고 작은 질병과 상해사고, CT와 MRI 등 치료에 필요한 검사비용까지 폭넓은 영역을 보장 한다는 점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반면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선택이나 본인의 연령과 성별, 직업 등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하므로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실손보험은 선택특약으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의 진단비를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전자특약이나 일상생활배상책임 등 유용한 특약이 많다. 특약은 보험사별로 조건과 보험료가 다양하기에 일반적으로 평균수명 연장을 고려해서 주보장과 진단비 특약은 100세 만기까지 보험료의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의료실비보험은 비례보상이므로 원칙적으로 중복가입이 되지 않는다. 다만 직장실손보험처럼 보장기간이나 보장금액이 부족할 때에는 추가가입이 가능하므로 퇴직이후를 고려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임신, 출산관련 사항과 건강검진, 예방접종, 영양보충과 미용성형에 대해서는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항목이므로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그린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동부화재 등 여러 회사에서 실비보험을 다양한 조건으로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의료실비보험으로 인해 내게 맞는 조건으로 실비보험을 가입하기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서 이에 대부분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주로 이용하려는 경향이 높게 나타나는데, 앞서 말한 사항 외에도 가입할 때 중요하게 점검해야 할 사항이 많다.

특히 보상 청구가 잦은 실비보험은 언제든 효율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을 겸비하고 있는 곳이 좋다.

도움말을 준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추천사이트(www.i-insumall.co.kr)는 합리적인 상품분석 뿐만 아니라 전문 보상 대행팀을 조직, 운영하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어느 곳보다 높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