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시민들로부터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114가 지난해 12월 12일~31일까지 서울,경기,인천 739명을 대상으로 37곳 업체의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및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아파트 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4년 연속 삼성물산의 `래미안`(40.1%)과 GS건설의 `자이`(18.4%), 대우건설의 `푸르지오`(13.5%)가 톱3를 차지했습니다.
또,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86.3%가 `영향있다`고 답했으며 아파트를 구입할 때 특정브랜드 선택의향에 대한 조사에서는 `그렇다`고 답한 응답자가 10명 중 6명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동산114가 지난해 12월 12일~31일까지 서울,경기,인천 739명을 대상으로 37곳 업체의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및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아파트 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4년 연속 삼성물산의 `래미안`(40.1%)과 GS건설의 `자이`(18.4%), 대우건설의 `푸르지오`(13.5%)가 톱3를 차지했습니다.
또,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86.3%가 `영향있다`고 답했으며 아파트를 구입할 때 특정브랜드 선택의향에 대한 조사에서는 `그렇다`고 답한 응답자가 10명 중 6명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