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유럽 메이저 유통사 입점‥유럽공략 '가속'

입력 2013-02-0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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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유럽 메이저 유통망과 잇따라 판매계약을 따내면서 유럽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농심은 최근 영국 4대 메이저 유통회사인 `모리슨(Morrisons)`과 스위스 최대 유통회사 `미그로스(Migros)`, 네덜란드 공항 매점 `그랩앤플라이(Grab and Fly)`와 잇따라 신라면 등 라면제품 판매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영국 프로축구 리그에서 활약중인 `AFC윔블던(AFC Wimbledon)`과는 공식후원계약을 맺었습니다.

영국 `모리슨`은 테스코(Tesco), 아스다(ASDA), 세인즈베리(Sainsbury)와 함께 영국 4대 대형유통업체로 이들이 유통업계에서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전체의 70%를 넘습니다. 농심은 현재 아스다에도 입점해 있으며, 올해 안으로 테스코와 세인즈베리와의 계약을 마무리해 영국 내에서 탄탄한 유통네트워크 구축을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미그로스는 스위스 유통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는 최대 유통기업입니다.

농심은 또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그2에서 활약 중인 축구팀 `AFC 윔블던`과 공식후원 계약을 맺고 AFC윔블던 공식 스폰서 자격으로 홈경기장에 농심 로고와 신라면 브랜드 이미지를 광고할 계획입니다.

이용재 농심 해외영업본부장은 "농심 신라면을 무기로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펼쳐 올해 유럽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끌어올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농심의 올해 해외매출목표는 5억7천만달러로, 지난해 4억4천만달러보다 30% 증가한 규모입니다.

농심은 올해 유럽을 전략적 요충지로 삼아 향후 농심의 주요 거점으로 키워, 글로벌 식품한류를 앞당긴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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