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아동용 책가방 경쟁 '후끈'

입력 2013-02-12 17:0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3월 신학기를 앞두고 아동용 가방시장에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저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연간 3천억원 규모의 아동용 책가방 시장 선점에 나섰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초등학생 책가방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 www.fila.com)는 인기 영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3D 입체 디자인에 친환경 제품임을 입증하는 ‘EQ(Eco-Quality)’ 인증을 획득한 2013년 신학기 책가방 ‘2013 TF 오토봇 시리즈’을 출시했습니다.

‘EQ’ 인증 마크는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심사를 통해 잔류 유해 물질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허용 기준치 이내임을 인증하는 친환경 제품 인증제도. 휠라는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EQ마크 인증을 획득했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신체에 닿는 외부 소재 뿐 아니라 내부 소재, 외부 장식 등 가방에 사용된 모든 원부자재에 대한 유해물질 안전검사를 시행한100% 친환경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책가방 앞판에 성형몰드를 적용해 외부충격으로 인한 뒤틀림을 줄여 착용감을 강화했고, 제품 전체 무게를 줄이는 한편 등 · 허리 라인과 가방의 밀착감을 높여 무리한 하중이 몸에 가해지지 않고 성장기 아이들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이미숙 휠라 매니저 -" 화려한 색상과 함께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이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르까프(LECAF, www.lecaf.co.kr)도 EQ인증을 받은 2013년 신학기를 맞이해 초등학교용 아동가방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학기 아동가방은 U자형 가방 끈을 채택해 무게를 분산시켜 어깨와 허리에 주는 부담을 줄여주고, 풀 몰드 시스템(Full Mold System)과 EVA(이브이에이: 고탄력압축소재)를 적용한 일체형 디자인으로 무게가 가벼운 것은 물론 내구성과 안정성 등이 뛰어납니다.

케이스위스(K-SWISS, http://www.k-swiss.co.kr)는 마블 코믹스의 영화 ‘아이언맨’ 캐릭터를 제품의 디자인 요소로 적용한 티셔츠, 모자, 신발 등 4개 품목으로 구성된 ‘아이언맨 콜라보레이션 키즈라인’ 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제품은 3D 디자인을 통해 실제 아이언맨 캐릭터와 로고를 입체감 있게 표현했습니다. 아울러 가방,신발 전면부의 아이언맨 캐릭터에 라이트 기능을 넣어 캐릭터를 누르거나, 보행시에 반짝이는 불이 들어옵니다.

이 밖에 닥스, 빈폴 등 성인 패션 업체들도 최근 `키즈 라인`을 신설하고 시장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국내 아동용 가방 시장 규모는 연간 3천억원. 시장 선점을 위한 업체들의 기술 개발과 마케팅 경쟁은 앞으로 더욱 뜨거워질 전망 입니다.

한국경제TV 국승한 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