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시설·임대료 갖춘 '남산 롯데 아이리스 사무실' 눈길

입력 2013-02-15 16:38  

4호선 명동역.회현역 ‘더블 역세권’ … 강남 연결되는 3호터널 인접

광화문.종로 오피스 및 남대문.명동.회현 상권 교차하는 탁월한 입지



최근 수년 동안 금융위기가 지속되면서 부동산 시장도 좀처럼 불황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부동산 침체기에 신규창업이나 사업확장을 원하는 이들에게 오피스를 구하는 작업은 사업초기 성패를 좌우한다는 면에서 여간 힘든 과정이 아닐 수 없다.

이 때문에 오피스는 임차시 고려해야 할 조건도 더 복잡하고, 경기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더욱 신중을 기하여 선택해야 하는 상품이다.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오피스 임차에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를 기억하고, 브랜드, 입지, 임대료 및 인프라를 골고루 갖췄는지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이들 요소를 얼마나 아우르는지 여부가 임차의 성패를 결정짓기 때문이다.

최근 서울 노른자위인 “남대문.명동” 즉, 서울의 핵심지역에 위와 같은 요건을 두루 갖춘 오피스가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롯데건설이 직접 임대 및 관리까지 책임지는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가 그 주인공.

오피스 임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단연 ‘안정성’에 있는 만큼 브랜드 건설사 여부는 굉장히 중요하다.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는 굴지의 건설사인 롯데건설이 임대는 물론 운영까지 모두 담당하는 만큼 높은 임차 안정성을 확보, 속칭 돈 떼일 염려가 없어 수요층의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는 오피스다.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는 지상 32층, 2개동 규모로 이뤄지며 이중 2~3층을 오피스가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1층은 상가로 구성되어 편의성을 더한다.

한편 뛰어난 입지 역시 오피스 임차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요소다. 최적의 입지 여건을 자랑하는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는 서울 사대문 안에 위치해 거대하면서도 핵심적인 남대문, 명동, 회현상권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 특히 사업지가 위치한 회현동은 조선시대 12명의 정승을 배출할 정도로 풍수지리 명당 중 하나.

또한 지하철 4호선 명동역과 회현역의 더블 역세권에 위치하며, 오피스 앞 남산3호터널을 통해 곧바로 강남과 연결된다. 이밖에 서울역(KTX), 퇴계로 등이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회현동 일대에 이렇다 할 브랜드 건설사 시공 오피스가 드문 점을 감안하면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의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풍부한 배후 인프라도 형성돼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의 쇼핑시설과 한국은행, 우리은행 본점 등 각종 금융기관이 밀집해있다. 이밖에 삼성 등 대기업 본사와 시청 등 각종 관공서들이 인접해 있는 점도 입주할 사업체들에게 있어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 또한 오피스 남측으로 남산 공원이 위치해 있어 충분한 조망을 확보한 것도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의 강점 중 하나.

오피스에 필수적인 부대?편의시설도 완벽하게 갖췄다. 특히 주차난이 심각한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있음에도 불구하고,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는 지하 1층에 자주식 주차장을 도입해 인근 빌딩들과 비교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사업체를 만족시킬만한 공용회의실, 탕비실, 휴게실 등 서비스 공간도 훌륭하게 갖추고 있다.

이렇게 임차 필수 요소를 두루 갖춘 오피스의 경우 응당 임대료가 비싸기 마련. 하지만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 임차비용은 3.3㎡당 보증금은 60만원대, 월세는 3만원대부터로 인근 대형빌딩들과 비교해 저렴해 창업자들과 사무실 이전을 앞두고 있는 사업주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오피스 실 규모도 도심에서 좀처럼 찾기 힘든 소형에서 중대형까지 다양하다. 서울 중심부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되는 만큼 금융, 보험, 증권사, 무역업체, 중소기업, 남대문?명동상권 관련업체, 여행사, 정부지자체 관련 기업 등의 업종이 들어설 만 하다.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임대상담은 `남산 롯데캐슬 아이리스` 2층 임대사무실에서 이뤄지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