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강화, '슈퍼푸드' 대안!

입력 2013-02-20 10:51   수정 2013-02-20 15:39

현미, 연어, 호박, 오렌지 등 먹으면 `약`되는 ‘슈퍼푸드’, 외식가 점령



따뜻한 날씨에 봄이 오는가 싶다가도 금세 영하로 떨어지는 등 종잡을 수 없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기온 변화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지고, 장내의 유익한 세균이 줄어 노로바이러스 등 바이러스성 식중독에 노출 될 위험도 커진다.

특히 최근 노로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 ‘슈퍼푸드’가 재조명 받고 있다. 슈퍼푸드란 영양 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 박사가 저서 `난 슈퍼푸드를 먹는다`에서 사용한 용어로, 영양소가 풍부하거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대부분 저칼로리라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슈퍼푸드에는 아몬드와 블루베리, 브로콜리, 단호박, 밤, 콩, 케일, 귀리, 오렌지, 연어, 플레인 요구르트가 있다.

외식업계에서 풍부한 영양소는 물론 면역력 강화 성분이 함유된 슈퍼푸드를 활용한 신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우리쌀과 현미를 입힌 닭강정, 연어스테이크, 호박앙금빵, 오렌지 스무디 등 간편하고 먹기 쉬운 메뉴로 변신한 ‘슈퍼푸드’가 맛있는 힐링을 주도하고 있다.



면역력 UP 칼로리 DOWN, ‘굽네치킨 쌀강정’

대표적인 국민간식 치킨이 현미로 영양은 더하고 오븐에 구워 칼로리는 쏙 뺀 슈퍼푸드로 거듭났다.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www.goobne.co.kr)은 최근 두꺼운 튀김옷을 묻혀 기름에 튀겨내는 대신 100% 우리쌀과 현미 크런치를 얇게 입혀 오븐에 구워낸 ‘굽네 쌀강정’을 출시했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귀리의 대체식품으로 각광 받는 현미와 따뜻한 성질을 가진 단백질 식품 닭고기가 만나 바이러스의 활성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현미 속 프로스타글리딘 성분은 염증촉진성분을 저지해 염증작용까지 방지한다.

또한 굽네치킨은 모든 메뉴를 오븐에 구워내기 때문에 기름을 한 방울도 사용하지 않아 기존 튀긴 치킨에 비해 약 1/2 수준으로 칼로리를 대폭 낮췄다.

면역력 강화에 촉촉한 피부는 덤으로! 호토모토 ‘연어스테이크 도시락’

슈퍼푸드 연어를 도시락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환절기 건강 지킴이로 주목 받고 있다.

일본 도시락 브랜드 호토모토(www.hottomotto.co.kr)는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연어스테이크 도시락을 비롯한 다양한 구성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체내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D가 풍부한 연어를 올리브유에 살짝 익혀 부드러운 연어살 속 그윽한 올리브향을 즐길 수 있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DHA, 비타민 E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각종 혈관질환, 심장질환, 동맥경화 예방뿐 아니라 류머티즘과 노인성치매 방지에 뛰어나다. 특히 연어 껍질에 많은 콜라겐은 보습효과가 뛰어나 겨울철 칼바람에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

달콤하고 쫄깃한 슈퍼푸드 디저트, 아자부 ‘호박찰떡 도미빵’

식사 후 즐기는 디저트도 슈퍼푸드와 함께 영양만점 건강식으로 탈바꿈한다.

도미빵 디저트 카페 아자부(www.azabu.co.kr)에서 출시한 ‘호박찰떡 도미빵’은 호박이라는 슈퍼푸드를 아자부의 대표메뉴라 할 수 있는 도미빵에 접목시킨 것. 백혈구의 생성을 도와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호박과 소화기를 튼튼하게 하고 기운을 북돋는 효능이 있는 찹쌀이 호박찰떡 도미빵 속에 찰떡궁합으로 어우러져 있다.

특히 호박은 항산화작용을 하는 루테인이 다량 함유돼 있어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다. 수분함량이 높고 칼슘, 철분, 비타민은 물론 섬유질까지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다.

제철이라 더 건강한 슈퍼푸드 오렌지, 스무디킹 ‘오렌지 레볼루션’

제철과일 오렌지가 기능성 건강음료와 만나 그 신선함과 건강함이 배가 됐다.

스무디킹(www.smoothieking.co.kr)의 ‘오렌지 레볼루션’은 오렌지와 다양한 비타민을 고루 블렌딩한 스무디로 오렌지 본연의 영양소인 비타민C에 비타민A, E와 엽산, 칼슘, 식이섬유, 유산균 등 멀티비타민을 더했다.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C를 하루 권장량의 140%까지 섭취할 수 있어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오렌지 레볼루션은 식물성 단백질인 소이프로틴을 첨가해 식사 대용으로 부족하지 않으며 파파야, 망고의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더해져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