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人 스타일리스트가 뽑은 캠퍼스룩 BEST3 ② 여자편

입력 2013-02-27 09:59   수정 2013-02-27 11:51



[한국경제TV 블루뉴스 황인선 기자] 갓 스무살 새내기에게 ‘딱’ 어울리는 캠퍼스 룩이란 무엇일까.

3월 ‘두근 두근’ 입학을 앞두고, 새내기의 옷장 속에 꼭 갖춰야 할 스타일 아이템이 궁금해졌다. 전문가의 실질적인 조언을 구하기 위해 스타들의 패션을 담당하고 있는 6인의 스타일 전문가를 만났다.

차인표 스타일리스트 박선영 실장, 구혜선-유아인-원더걸스-박진영 스타일리스트 지상은 실장, 공유-정일우-존박-이다해 스타일리스트 이혜영, 손태영-황우슬혜 스타일리스트 임하영, JYJ-진혁 스타일리스트 노미영, 인피니트 스타일리스트 김아름이 전문적인 조언을 줬다.

6인의 스타일리스트들이 뽑은 아이템 중 하나는 ‘원피스`다. 클래식한 디자인, 스트라이프 패턴, 데님 소재, 화이트 컬러, 플라워 패턴 등 종류도 다양하지만 하나같이 입을 모아서 ’원피스‘를 외치고 있는 것이 주목해야 할 점.

원피스 외에도 가장 많이 선택된 아이템을 나열해 보면 카디건, 데님셔츠, 트렌치 코트를 들 수 있다. 화이트 블라우스, 플레어 스커트, 코튼 팬츠, 맨투맨 티셔츠 역시 눈길을 끈다.



★ ‘카디건-데님셔츠-클래식 원피스’ 박선영 실장 Pick

차인표 스타일을 담당하며, 현재는 서울예술종합학교에서 교수직을 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박선영 실장의 선택은 카디건, 데님셔츠, 클래식 원피스다.

박선영은 “낮과 밤 일교차가 큰 봄에 카디건은 캠퍼스 뿐 아니라 어디서나 필수 아이템”이라며 “20대의 젊은 감성을 연출해 줄 수 있는 캐주얼한 스타일의 데님셔츠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이라고 했다.

덧붙여 그는 “특별한 날을 위한 원피스 한 벌 역시 여대생이 갖춰야 할 패션 애티튜드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 ‘카디건-원피스-코튼팬츠’ 지상은 실장 Pick

구혜선, 유아인, 원더걸스, 박진영의 스타일을 총 책임지는 스타일리스트 지상은 실장의 선택은 카디건, 원피스, 코튼팬츠다.

지상은은 “여대생하면 떠오르는 ‘청순한 여성’, ‘순수한 여성’의 이미지는 카디건과 원피스 아이템이면 가능하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20대 특유의 재기발랄함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 유행하는 네온 빛 컬러의 카디건이나 원피스 선택을 두려워하지 말 것”이라고 했다.

덧붙여 그는 “착용감이 좋은 베이지 컬러의 코튼팬츠도 하나쯤 꼭 있는 것이 좋다. 어떤 옷과도 매치하기 편리하기 때문”이라며 “짐짓 스타일링이 심심하다 느껴진다면 패션양말을 더해 톡톡 튀는 스타일링을 해보는건 어떨까”라고 전했다.



★ ‘화이트 블라우스-플레어스커트-데님원피스’ 이혜영 Pick

공유, 정일우, 존박, 이다해의 스타일을 책임지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이혜영의 선택은 화이트 블라우스, 플레어스커트, 데님원피스다.

이혜영은 “화이트 블라우스는 어느 룩에나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며, 화사한 봄기운을 잘 표현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했다.

덧붙여 그는 “플레어 스커트와 데님원피스는 사랑스럽고 발랄한 여대생의 이미지를 멋스럽게 강조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깔끔하게 화이트 로퍼만 매치해도 청순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캠퍼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 ‘트렌치코트-맨투맨티셔츠-스트라이프원피스’ 임하영 Pick

손태영, 황우슬혜 등의 여배우들의 스타일을 책임지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임하영의 선택은 트렌치코트, 맨투맨티셔츠, 스트라이프원피스다.

임하영은 “트렌치 코트는 살짝 걸치기만 해도 금방 스타일리시하게 변신할 수 있다”며 “거의 모든 옷과도 매치하기 편리한 것 역시 장점”이라고 했다.

덧붙여 그는 “청바지를 매치하느냐 스커트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는 맨투맨 티셔츠와 액세서리 매치에 따라 페미닌하거나 톰보이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스트라이프 원피스 역시 눈여겨봐야 할 아이템”이라고 소개했다.



★ ‘플라워 원피스-컬러팬츠-화이트 아일렛 원피스’ 노미영 Pick

JYJ, 진혁 등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노미영의 선택은 플라워 원피스, 컬러 팬츠, 화이트 아일렛 원피스다.

노미영은 “갓 스무살을 넘긴 새내기라면 과감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플라워 원피스, 컬러팬츠를 선택하여 발랄한 매력을 어필하길 바란다”고 했다.

덧붙여 그는 “화이트 컬러의 아일렛 원피스는 옷장 안에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이라며 “원피스 디자인에 포인트가 된 펀칭과 화사한 매력은 여성미를 강조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했다.



★ `파스텔 니트-트렌치 코트-데님셔츠` 김아름 Pick

7인조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의 젊고 감각적인 옷차림을 맡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김아름이 선택한 아이템은 파스텔 니트, 트렌치 코트, 데님 셔츠다.

김아름은 “캠퍼스룩으로 어떤 아이템을 추천할까 고민하다 제일 먼저 생각난 것은 화사하고 산뜻한 컬러감이 매혹적인 파스텔 니트와 어떠한 옷과도 매치하기 쉬운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 코트”라고 했다.

덧붙여 그는 “빈티지한 데님셔츠 역시 스타일링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원피스와 매치하면 러블리해지고, 티셔츠나 스키니 팬츠와 매치하면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다”고 했다.

(사진=캐스키드슨, 잠뱅이, 트윈셋, 라코스테, 럭키슈에뜨, 아페쎄, 보그, 매그앤매그, 크리스 크리스티, 윙스몰)

insu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