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인재를 찾아 나선 스위스 보딩스쿨

입력 2013-03-14 15:00  


스위스 명문 보딩스쿨은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좋은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비싼 학비임에도 전세계 부호 자녀나 정치인 자녀들이 많이 다닌다고 한다.
록펠러 가문, 밴더빌트 가문, 사우디아라비아 왕족 자녀와 세계적인 국가 원수급들이 자녀들을 스위스로 보내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스위스 기숙사학교는 각 분야에 걸친 다양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습이 고루 분배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러한 교육 방식을 통해 학생 각자의 수준에 맞는 학습을 하여 각자가 지니고 있는 재능과 적성을 조기에 발견 스스로가 선택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다.

스위스는 각 주마다 정치 형태가 다른 것처럼 교육제도, 수업시작 시기 및 취학 연령이 조금씩 다르다. 일반적인 스위스 교육 제도는 초등교육(Primary), 중등교육(Secondary), 고등교육(Tertiary)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등 교육은 우리나라 중학교 과정에 해당하는 Lower Secondary와 고등학교 과정에 해당하는 Upper Secondary로 나뉘어 진다.
수업은 주로 영어로 진행이 되지만 스위스 공용어인,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예스유학(대표이사 최선남) 보딩스쿨 담당자인 남궁만 컨설턴트는 말하고 있다.

스위스 대표 보딩 스쿨로는 에이글롱 칼리지(Aiglon College)와 명문으로 손꼽히는 몬테로사 보딩스쿨(Institut Monte Rosa)와 La Garenne International Bilingual School이 있다. 이 세 학교의 공통적인 특징은 9세부터 19세까지 교육을 시키며 1년에 3학기로 구성되어 09월부터 첫 학기가 시작 된다. 각 학교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 보자.

먼저 Aiglon College는 스위스 알프스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IB 커리큘럼을 따르고 있다. 경제, 과학, 수학 및 언어를 주요 과목을 바탕으로 음악, 역사 및 드라마 클럽이 있다. 본 교에서는 GCSE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GCSE는 영국의 Secondary School의 11~12학년 학생들이 치르는 시험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성취도를 평가 한다.

스위스 명문 보딩스쿨인 Institut Monte Rosa는 Geneva공항에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소수정예의 수업진행과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각자의 잠재된 능력을 극대화 시키도록 하고 있다. 학교 커리큘럼은 Business Studies Program, Intensive English Program 및 DELF(프랑스 공인 인증시험)을 가르치고 있다. 여름 방학 동안 불어, 독어, 영어 수업 진행과 함께 다채로운 스포츠 활동(축구, 테니스, 골프 등)이 진행된다.

또 다른 명문인 La Garenne International Bilingual School은 영국과 프랑스의 교육 커리큘럼을 가르치며 영어 만큼이나 불어의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다. 본 학교의 교육 취지는 학생들이 졸업 후 영어, 불어를 자유롭게 구사 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대학 입시를 위해 기본적인 교과 과목 외 음악, 댄스, 예술, 드라마 클럽 및 영화, 스포츠 활동 등 이 진행 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짜여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대학 진학에 필요한 과목들을 중점적으로 가르치며 자신이 흥미를 느껴서 선택한 과목들을 중점적으로 공부 하며 자기 개발을 촉진 시킬 수 있다.

스위스 보딩 학교의 특징은 스위스 명문대학 입학은 물론이고 영국, 미국, 캐나다 등 기타 세계 유수한 대학으로 진학 과 세계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상담과 입학 문의는 예스유학(www.yesuhak.com)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