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차티스손해보험이 다음달부터 본래의 이름인 `AIG손해보험`으로 영업하게 됩니다.
AIG손보는 사명 변경과 함께 고객 서비스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09년부터 차티스손해보험라는 이름으로 영업해온 AIG손해보험이 다음달부터 본래 사명으로 변경합니다.
AIG그룹이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미국 정부로부터 받은 공적자금을 모두 상환하면서 원래 사명을 되찾기로 한 겁니다.
본사의 글로벌 리브랜딩 전략에 따른 것이지만, AIG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높은 인지도도 사명변경 필요성을 높였습니다.
<인터뷰> 스티븐 바넷 AIG 손해보험 사장
"한국에서 AIG 브랜드 인지도가 95%에 달해서 AIG가 영업하고 있는 나라에서 가장 높구요. 차티스는 아직 60%대라서 높은 인지도와 친숙도를 봤을 때 지금이 저희가 다시 AIG로 귀환하기에 적절하지 않나 판단했습니다."
AIG손보는 사명 변경과 함께 고객 서비스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전자청약·결제 서비스 등 비즈니스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스티븐 바넷 AIG 손해보험 사장
"고객이 더 편안하게 비즈니스하기 쉬운 보험사로 나아가는게 목표구요. 이를 위해 특히 고객 서비스 인프라를 개선시키는 부분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입니다."
AIG손보는 주력상품인 노년보험의 경쟁력도 높여나가는 한편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 개발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인터뷰> 스티븐 바넷 AIG 손해보험 사장
"노년보험을 주력으로 해왔는데요. 이 주력 분야를 바탕으로 해서 어떤 부분으로 확대해서 고객을 늘려나갈지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업보험 부문에서는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보험상품 개발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경제TV 김동욱입니다.
AIG손보는 사명 변경과 함께 고객 서비스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09년부터 차티스손해보험라는 이름으로 영업해온 AIG손해보험이 다음달부터 본래 사명으로 변경합니다.
AIG그룹이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미국 정부로부터 받은 공적자금을 모두 상환하면서 원래 사명을 되찾기로 한 겁니다.
본사의 글로벌 리브랜딩 전략에 따른 것이지만, AIG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높은 인지도도 사명변경 필요성을 높였습니다.
<인터뷰> 스티븐 바넷 AIG 손해보험 사장
"한국에서 AIG 브랜드 인지도가 95%에 달해서 AIG가 영업하고 있는 나라에서 가장 높구요. 차티스는 아직 60%대라서 높은 인지도와 친숙도를 봤을 때 지금이 저희가 다시 AIG로 귀환하기에 적절하지 않나 판단했습니다."
AIG손보는 사명 변경과 함께 고객 서비스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전자청약·결제 서비스 등 비즈니스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스티븐 바넷 AIG 손해보험 사장
"고객이 더 편안하게 비즈니스하기 쉬운 보험사로 나아가는게 목표구요. 이를 위해 특히 고객 서비스 인프라를 개선시키는 부분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입니다."
AIG손보는 주력상품인 노년보험의 경쟁력도 높여나가는 한편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 개발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인터뷰> 스티븐 바넷 AIG 손해보험 사장
"노년보험을 주력으로 해왔는데요. 이 주력 분야를 바탕으로 해서 어떤 부분으로 확대해서 고객을 늘려나갈지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업보험 부문에서는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보험상품 개발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경제TV 김동욱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