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전환형 명품 임대아파트 '향남신도시 모아엘가' 주목

입력 2013-03-21 10:00  


모아주택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신도시 B8블록에서 분양전환형 명품 임대아파트를 3월 분양한다. 지상 22~25층 6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496가구로 5년 동안 보증금 인상 없이 임대로 살다가 우선 분양을 받을 수 있으며, 임대보증금도 대한주택보증이 보장해 안정적인 자산 운용이 가능하다.
세제혜택도 받는다.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는 물론 재산세가 부과되지 않아 세 부담을 낮출 수 있고, 임대기간이 보유기간에 포함돼 바로 매도하더라도 양도소득세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전 가구 4베이 이상, 톡톡 튀는 평면 설계
향남신도시 모아엘가는 실용성과 쾌적성을 강조한 고품격 단지 설계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평면 설계로 품질 면에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향 위주의 판상형(일자형)과 탑상형(타워형)을 적절히 조화시켜 단지 전체가 웅장하면서도 시원스럽다. 또 이 아파트는 혁신적인 평면설계로 그동안 중소형 아파트에서 볼 수 없었던 4베이 이상으로 설계했다. 베이는 기둥이나 벽 사이에 있는 공간을 뜻하는데, 베이가 늘어날수록 전면에 거실과 방이 많이 배치돼, 조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이 늘어난다. 특히 발코니의 면적이 늘어나 확장할 경우 공간 활용도가 높아져 수요자들의 인기가 높다.
모아주택산업 관계자는 “향남신도시 모아엘가 는 일조권과 조망, 환기 등이 다른 아파트보다 월등히 높다”면서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베이 수만큼 전용면적이 넓어져 중대형 이상의 아파트 크기와 엇비슷하다”고 말했다.

주부의 마음을 읽다... 팬트리 등 대형 수납공간 풍부
여기에 침실은 가변형 벽체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주방은 가사 동선을 고려한 ‘ㄷ’구조로 설계했다. 또 조그만 자투리 공간일지라도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공간설계를 통해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하는 등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침실에는 붙박이장이 설치되며, 안방 드레스 룸은 또 다른 방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넓어 의류 등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다. 주방에는 다용도 수납장은 물론 부족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주방 대형 수납공간인 ‘팬트리(식료품 저장고)’까지 들어선다.
특히 전용 84B㎡ 타입은 4.5베이의 2면 개방형으로 조망과 채광이 뛰어나며, 주부 개인 공간인 `맘스 데스크(Mam`s Desk)`를 설치, 가계부를 쓰거나 책을 읽고 아이들 공부를 도와줄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 푼이라도 아끼자...에너지 절약 시스템 돋보여
최첨단 에너지절약 시스템도 돋보인다. 우선 실내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휴대폰으로 조명,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을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갖춰진다.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시스템과 세대 공동현관과 경비실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한 무인경비시스템이 갖춰져 관리비 절약은 물론 입주민의 안전을 배려해 생활의 편리함과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각 방에는 온도조절기가 있어 개인의 컨디션에 맞게 난방온도조절을 할 수 있다. 또 주민 공동시설의 냉난방 수요를 지열시스템과 단지 곳곳에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함으로써 에너지는 물론 관리비도 절약할 수 있다.
이밖에 원격검침시스템, 일괄소등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등 집안 조명과 전기 등을 통합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관리비를 줄이는 것은 물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다.

주변 13개 산업단지를 품은 배후 신도시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향남신도시는 이미 개발이 완료돼 1만여 가구가 입주한 향남1지구(169만8677㎡)와 단독, 공동주택 등 총 1만5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향남2지구(319만180㎡) 등 총 2만5000여 가구의 수도권 대표 신도시이다.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를 비롯해 국도 39, 82, 43호선이 인접해 광역교통이 우수하며, 동서간선도로 및 서해선 복선전철(가칭 향남역)도 예정돼 있어 향후 서울까지 1시간 이내 진출입도 가능해진다.
초ㆍ중ㆍ고교는 물론 주민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향남1지구에는 대형 할인마트인 홈플러스, 화성시 종합경기타운 등 크고 작은 상업시설 등이 있다. 특히 모아엘가는 2지구에 들어서는 상업ㆍ복합시설이 바로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개교 예정인 초, 중, 고교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향남신도시는 인근 발안산업단지, 향남제약단지, 기아자동차공장과 현대자동차 연구소 등 첨단바이오산업벨트의 배후주거지로 앞으로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며 “모아엘가 아파트는 인테리어, 마감재 등이 뛰어난 임대아파트의 격을 한 단계 높인 고품격 주거 공간”이라고 말했다.

모아주택산업 신용평가 A+, 재무구조 탄탄
한편 모아주택산업은 대한주택보증 기업 신용평가 등급 A+ 건설 기업으로, 28년 동안 1만 5000여 가구를 공급했다. 특히 모아주택산업은 임대아파트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대표 중견건설사다. 수도권에서는 죽전, 동백 등 내로라하는 주요 택지지구에서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를 성공리에 분양을 마쳤으며, 2005년에는 동탄신도시에서도 926가구의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를 공급하며, 이름을 알린 바 있다. 2011년에는 주택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전환 임대 1060가구를 분양하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임대아파트 뿐만 아니라 일반 아파트 분양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분양한 세종시 모아엘가 아파트(593가구)는 대부분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되며 일찌감치 계약이 완료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문의 : 1577-0158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