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R5 연구단지 프리미엄, 미니아파트 수원 '인계미루' 분양

입력 2013-03-26 12:45  

분당선 수원 시청역 개통 및 삼성 R5 연구단지 등 임대수요 넘쳐

5월에 준공예정이던 삼성디지털시티 내 30만㎡ 규모, 상주인구 1만 여명의 삼성R5 연구소가 갤럭시S4 출시로 인해 이번 달 조기 입주하면서 수원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삼성연구소와 12월 준공예정인 42만㎡규모의 삼성전자소재연구단지까지 입주하면 약5만 여명의 신규 인구가 유입 돼 소형주택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일대의 소형주택 품귀현상까지 전망하는 상황이어서 이번 영진종합건설에서 수원 인계동에 분양하는 도시형생활주택 ‘인계미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계미루’는 올 12월에 개통되는 분당선 수원시청역과 대기업 투자지역인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14-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4층~지상10층 규모로 분양면적 26.879㎡~30.257㎡(실사용면적66%~85%) 총 140가구가 공급된다.

인계동 중심상업지역은 이미 안정적으로 임대수요를 확보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7~8년간 수익형 부동산의 공급이 없었고, 삼성연구소 입주 후 소형주택 부족으로 인한 최대 수혜 지역으로 꼽힌다.

단지와 도보 거리 내 수원시청, 갤러리아 백화점, 홈플러스, 뉴코아 아울렛, 농수산물센터를 비롯해 CGV, 나혜석거리, 인계예술공원, 효원공원, 올림픽공원과 경기도 문화의 전당 등 생활인프라가 밀집되어 있다.

또한 싱글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구 내에는 가스쿡탑, 빌트인 콤비냉장고, 드럼세탁기, 빌트인 천정형에어컨 등 풀 옵션 빌트인 가전과 빌트인 주방가구, 빌트인 붙박이장, 빌트인 화장대 등 몸만 들어와 거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젊은 직장인이나 신혼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오피스텔 공급이 거의 없었던 인계동 일대에 분양하는 만큼 수요자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저렴한 분양가 덕분에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가도 8,300만~8,950만원 수준이며 실투자금 3,000만원 대면 분양 받을 수 있다. 중도금은 전액무이자로 진행되며 입주는 2014년 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4248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