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광 ‘굿바이’, 음원 차트 순위 분석해보니..

입력 2013-04-06 19:5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홍대광이 데뷔곡으로 전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무서운 신인으로 등극했다.
5일 정오 선공개된 홍대광의 데뷔앨범 수록곡 굿바이가 발매 직후 실시간 1위로 진입한데 이어 전 음원 차트의 1위를 모두 석권, 올킬 저력을 드러냈다. 홍대광의 굿바이는 현재 멜론, 엠넷닷컴,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싸이월드, 다음뮤직 음원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엠넷닷컴에서는 굿바이동시 청취자 숫자가 1400명을 돌파하는 등 근래 유례 없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한 곡이 동시 청취 600여명 정도 돌파시 실시간 1위에 랭크되는 경향에 비추어볼 때 이는 경이적인 기록이라 할 수 있다.
홍대광은 슈퍼스타K4’ 출연 당시부터 음악에 대한 진실된 모습으로 심사위원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눈물과 함께 감동을 선사했으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음악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고 싶은 인물로 손꼽혀왔다.


굿바이는 홍대광이 직접 작사,작곡에 도전한 곡으로 이별을 담담하게 읊조리는 듯한 섬세한 가사에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특히 홍대광의 이별에 대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빛 바랜 너의 사진’, ‘낡은 우리 일기장’,‘처음 배운 기타등 사랑했던 연인과의 추억을 회상하는 노랫말은 이별을 경험해 본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살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또한 이 곡은 대세 걸그룹 씨스타의 멤버에서 최근긱스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 피처링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파워를 보여준 소유가 듀엣으로 홍대광과 호흡을 맞춰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굿바이티저 영상에는 최근 종영한 SBS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조인성 첫사랑 역할로 화제가 된 여배우 경수진이 출연해 높은 클릭수를 올리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홍대광의 첫 번째 미니앨범을 기획 제작하는 CJ E&M홍대광과 소유의 목소리가 최고의 조화를 이룬데다 음악을 대하는 홍대광의 진정성이 대중들과 통한 것 같다. ‘슈퍼스타K4’의 감성 보컬을 넘어 싱어송라이터로 도약하는 홍대광의 데뷔 앨범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홍대광은 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굿바이를 선공개했으며 정식 데뷔 앨범은 오는 19일 공개될 예정이다.
ybc@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