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군사위협과 개성공단 통행 중단으로 안보 불안이 가중되면서 라면과 생수 등 생필품 판매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주요 생필품의 매출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이마트의 즉석밥 매출은 36%, 국산 생수는 30.1% 증가했고, 롯데마트는 라면과 즉석밥 판매가 각각 19.6%와 15.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전과 비교해 라면 매출은 24% 늘었고, 생수 25%, 부탄가스와 버너는 각각 40%와 39% 등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아직까지 사재기라고 판단할 수는 없지만 안보 불안이 고조되면서 생필품 매출이 다소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주요 생필품의 매출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이마트의 즉석밥 매출은 36%, 국산 생수는 30.1% 증가했고, 롯데마트는 라면과 즉석밥 판매가 각각 19.6%와 15.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전과 비교해 라면 매출은 24% 늘었고, 생수 25%, 부탄가스와 버너는 각각 40%와 39% 등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아직까지 사재기라고 판단할 수는 없지만 안보 불안이 고조되면서 생필품 매출이 다소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