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김태희와 유아인이 출연한 SBS 월화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이하 장옥정) OST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장옥정’ 첫 번째 OST인 임재범의 ‘비가(悲歌)’ 뮤직비디오가 지난 10일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음원과 함께 각종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비가’ 뮤직비디오는 감성적인 멜로디, 폭발력 있는 애절한 임재범의 명품 보컬과 함께 드라마 ‘장옥정’ 3회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앞으로 전개될 드라마 내용을 미리 엿 볼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장옥정’ 스토리와 “얼마나 사랑하고 사랑해야 나 안길까”라며 사랑에 애절함을 담아 잘 표현한 가사로 주인공들의 엇갈린 사랑과 그리운 심경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김태희와 유아인이라는 비쥬얼 최강 커플답게 화면을 사로잡는 매력과 아름다운 영상미가 더해져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방송 마지막에 10초 정도 나온 짧은 예고 영상만으로 임재범의 ‘비가’는 방송직후 실시간 검색어에 ‘임재범 비가’, ‘임재범10초 존재감’이 순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장옥정’은 표독스러운 여성의 상징인 장옥정이 사실은 조선시대 패션디자이너였다는 설정으로 전개된다. 침방나인으로 궁 생활을 시작하는 장옥정의 삶 사랑 권력 등을 담아낸 드라마다.
ybc@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