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미스김 사용설명서가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방송중인 KBS2 드라마 `직장의 신`(윤난중 극본, 전창근 연출)에서 김혜수는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으로 등장한다. 우리 사회에서는 절대 찾아볼 수 없는 천하무적 계약직 직원이다.
미스김은 취직 당시 `미스김 사용설명서`를 내밀며 직원들을 당황시켰다. 그리고 자신이 불리한 상황에 처하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고 생각될 때 항상 이 문서를 보여준다. 미스김 사용설명서 앞에서 당할 자는 아무도 없다.
그렇다면 미스김 사용설명서에는 어떤 조항이 있을까? 이는 드라마 방송 전 제작발표회에서 신입사원 계경우(조권)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밝혀지기도 했다. 보기만 해도 입이 벌어지는 항목들에 누리꾼들은 열광하고 있다.
미스김에게 지각이란 없다. 무조건 오전 9시 칼출근이다. 대신 퇴근시간은 6시, 야근이나 휴일 근무는 절대 하지 않는다. 정오가 되면 업무가 정지되고 점심시간이 끝나는 1시가 되면 자동적으로 일을 시작한다.
좌우시력 2.0, 청력은 1만9900Hz로 일반 사무는 물론 각종 운송 수단, 중장비, 크레인 운전이 가능하다. 항공 장비, 플로리스트, 개 훈련 이외에도 124개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어 일어 스페인어 몽골어 등 다수 외국어 동시 통역도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분당 800타의 타자를, 분당 60자 속기 기능 등 최고 사양을 탑재하고 있으며 남자도 들기 힘들다는 정수기 물통 교체도 자유자재로 해낸다. 이 밖에도 각종 전자기기 수리도 완벽하게 해내고야 만다.
특히 회식은 절대 참석하지 않는다. 대신 시간 외 수당을 준다면 확실한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한다. 실제 미스김은 회식 자리에서 탬버린을 흔들며 미친 놀이 문화를 보여줘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미스김 사용설명서 진짜 대박인 듯" "미스김 사용설명서 대단한 계약집 갑" "미스김 사용설명서 이렇게 당당한 직원이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미스김 사용설명서 읽고만 있어도 저절로 웃음이" "미스김 사용설명서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KBS2 드라마 `직장의 신` 화면 캡처)
m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