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기네스북 등재‥'4관왕' 기염

입력 2013-04-30 17: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가수 싸이(36)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온라인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사진 = 싸이 젠틀맨 유튜브 화면>

기네스북 홈페이지인 기네스월드레코드닷컴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25일 "싸이가 신곡 `젠틀맨`으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온라인 동영상`이라는 또 다른 세계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지난 13일 공개된 후 24시간 만에 3천84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11일 후에는 2억 2천286만 건을 기록했다.

이로써 싸이는 지금까지 총 4차례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진기록을 갖게 됐다.

싸이는 앞서 지난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최다 동영상 조회`, `최다 유튜브 `좋아요`, `10억 조회를 기록한 첫 동영상`으로 등재된 바 있다.

이중 `최다 유튜브 `좋아요` 기록`은 지난해 9월 당시 뮤직비디오를 본 네티즌들의 호감을 표시하는 `좋아요`가 223만건을 기록, 세계신기록에 등재됐다.

현재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5억6천811만건을 기록 중이다.

기네스월드레코드닷컴은 `젠틀맨`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강남스타일`에 비해 훨씬 가파른 속도로 상승 중이라는 점에도 주목했다.

기네스월드레코드닷컴은 "`젠틀맨`은 1억 뷰를 달성하는 데 4일이 걸렸지만, `강남스타일`은 같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데 거의 두 달이 걸렸다"며 "`젠틀맨`의 성공은 전작보다 훨씬 빠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싸이는 5월 3일 뉴욕 록펠러센터에서 NBC TV 생방송 `투데이쇼`에 출연해 히트곡 `강남스타일`과 `젠틀맨`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