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20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헌장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하나은행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불건전 영업행위나 불합리한 차별행위 발생 방지, 불합리한 금융관행 개선을 다짐했습니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하는 하나은행이 되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고객 중심의 업무와 고객이 권익을 보호하는 정도 영업의 마음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하나은행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건강한 금융, 검진의 날`로 정하고 각 부실과 지점별 완전판매점검과 고객만족 우수사례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하나은행은 최근의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금융소비자보호부`를 `금융소비자본부`로 확대 개편한 바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하나은행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불건전 영업행위나 불합리한 차별행위 발생 방지, 불합리한 금융관행 개선을 다짐했습니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하는 하나은행이 되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고객 중심의 업무와 고객이 권익을 보호하는 정도 영업의 마음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하나은행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건강한 금융, 검진의 날`로 정하고 각 부실과 지점별 완전판매점검과 고객만족 우수사례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하나은행은 최근의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금융소비자보호부`를 `금융소비자본부`로 확대 개편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