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5 1.6GDi 엔진 장착한 TCE 모델 출시

입력 2013-05-23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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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최초로 중형차에 190마력의 1.6 리터급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SM5 TCE를 출시하고 23일부터 사전 예약(판매)을 시작합니다.

`SM5 TCE`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직분사 엔진을 탑재하여 파워를 극대화 시킨 고성능 모델입니다.

최근 다운사이징이 고연비 친환경차의 현실적 대안으로 급부상하면서 유럽업체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다운사이징이 글로벌 수준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 된 `SM5 TCE`는 닛산의 1.6 리터 GDi 터보 차저인 MR190DDT 엔진과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검증 받은 독일의 유명 변속기 전문 업체인 게트락(GETRAG)사의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하 DCT, Dual Clutch Transmission)을 장착했습니다.

MR190DDT 엔진은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기술과 터보 차저 인터쿨러가 장착되어 최적의 연비효율과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사진설명 : 닛산 1.6 리터 GDi 터보 차저 MR190DDT 엔진>

DCT는 자동변속기(AT)의 운전 편리성과 부드러운 변속 성능에 수동변속기(MT)의 우수한 연비와 빠른 변속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의 장점까지 갖춘 변속기로, 일반적인 동급 자동변속기에 비해 동력 손실이 적어 연료 소비효율은 높이고 CO2 배출량은 저감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외관은 17인치 블랙 투톤 알루미늄 휠, 듀얼 머플러, 전용 엠블럼을 신규 적용하고, 인테리어는 `Black & White` 컨셉으로 단장해 파워풀한 성능에 맞춰 보다 역동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재 탄생했습니다.



<사진설명 : SM5 TCE에 적용된 듀얼 머플러>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SM5 TCE는 `New SM5 Platinum의 가치에 고성능이라는 새로운 DNA를 가진 SM5로, 국내 다운사이징 중형차 시장에서 최초이자 최고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M5 TCE`의 가격은 2천710 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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