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화성시 배양동에 1,104세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공급

입력 2013-05-24 10:45   수정 2014-03-31 11:06

- 분양가 저렴하고 중소형으로만 구성해 주목
- 시행사 이윤 없고, 마케팅비 줄어 분양가 저렴해

화성시 배양동 서희스타힐스는 배양동 62-1번지 일대에 지상 15층 17개동 1,104세대 대규모 단지의 지역주택조합의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배양동 서희스타힐스 지역조합주택 아파트는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정구역상 화성시에 위치하고 있으나, 수원 생활권에 속하는 입지여건을 지니고 있어 내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제신탁의 철저한 자금관리는 사업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여준 것으로 보인다.

사업지 북쪽으로 호매실지구와 권선행정타운, 서쪽으로 봉담지구, 남쪽으로는 태안32지구, 남동쪽으로 세교지구와 동탄신도시, 수원도심부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사업지 인근에 서부우회도로가 공사 중에 있으며 배양 IC를 통한 진출입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일반 분양가보다 저렴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배양동 지역주택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주택조합의 `최대 관심인 토지 확보를 통한 소비자의 불안 요소를 해소하였으며, 이를 통한 조합원 모집에 높은 신뢰를 줄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였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하고, 청약자격 요건이 자유로운 등 장점이 많아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배양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공급가에 있다. 일반적인 주택 사업은 시행사가 토지비용를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으로 충당하게 된다. 이때 부담하는 이자율이 상당해 금융비용만큼 분양가로 충당되기 때문에 분양가 상승 요인이 되는 것이다.

반면, 배양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집을 지으려는 가구주들이 모여 조합을 만든 뒤 조합이 사업주체가 돼 땅을 구입 후 짓기 때문에 추가 금융비용이 들지 않는다. 시행사 이윤이 없고, 분양 마케팅 등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어 분양가가 일반 아파트에 비해 평균 10% 가량 저렴하다. 공급가도 저렴한데다가 전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수요자든 투자자들에게 지역조합주택 아파트가 인기가 높은 것이다.

배양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조합원이 되기 위해선 조합원 자격 요건을 갖춰야 한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이전 6개월 간 해당지역(시)에 거주해야 하며, 세대원 포함 조합주택 입주일까지 주택이 없어야 한다. 단, 전용 60m² 이하 1채를 보유한 경우에는 조합원 자격이 된다.

문의) 1600-2443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