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여름산행 아웃도어 스타일링 Tip

입력 2013-05-27 08:39   수정 2013-05-27 08:40

여름의 문턱에 다다랐다. 이 계절 산행 시 가장 힘든 것은 따가운 햇빛과 무더위. 이에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땀 걱정을 덜어주는 흡습속건의 기능성과 가벼운 용품으로 무게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 산행 시에는 조금만 산을 올라도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른 기능성 소재 의류를 입는 것이 좋다. 땀에 젖은 채로 산행을 계속 할 경우 옷이 달라붙어 움직임을 방해하고 불쾌감이 지속될 뿐 아니라 그늘에 있을 경우 체온을 빼앗아 탈이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여름 산행일지라도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 재킷은 필수. 산은 밤 낮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고, 정상에서는 가을만큼 선선한 기온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작게 접어 휴대할 수 있는 얇은 소재의 바람막이 재킷을 항시 배낭에 준비해 필요에 따라 꺼내 입는 센스를 발휘하자.

네파 ‘세떼 짚티’는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를 뿐 아니라 냉감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측면에 통풍이 우수한 메쉬소재까지 더해 여름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네파의 ‘루나방풍재킷’은 얇은 20데니어 소재의 바람막이 재킷으로 초여름까지 착용이 가능하며, 무게가 가볍고 작게 접어 휴대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배낭에 넣고 다니기도 좋다.

여름철 가벼운 산행을 떠난다면 무겁고 목이 높은 등산화는 잠시 잊도록 하자. 여름 산행 시에는 발의 땀과 열기가 신체를 더욱 지치게 하기 때문에 땀 배출과 통풍이 잘되는 등산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산행, 러닝, 캠핑 등 다양한 용도로 가볍게 활용할 수 있는 트레일 러닝화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눈여겨볼 만 하다.

네파의 트레일 러닝화 ‘프레이’는 방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네파만의 엑스벤트 소재로 항상 쾌적함을 제공하며, 통풍이 우수한 메쉬 소재와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합성소재가 복합적으로 사용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지면의 경사에 따른 충격 흡수 및 접지력이 뛰어나며 균형을 잡아줌과 동시에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등 효율적인 설계가 돋보인다.

여름철 강한 햇볕은 산행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 모자나 스카프 등 간단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따가운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스타일에 포인트도 될 수 있다. 모자의 경우에는 챙이 넓은 것을 골라야 얼굴부터 턱까지 햇빛을 가릴 수 있으며, 통풍이 잘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름 산행에는 배낭에 담는 물건이 크거나 무겁지 않기 때문에 30리터 이하의 사이즈로도 충분하다. 특히, 어깨 부담을 주고 착용감이 우수하며 등판 통풍이 잘되는 제품을 `둘러 맬 수 있는 힙색 스타일의 가방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네파의 ‘나르네아 힙색’은 기본적인 물통, 휴대폰,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추가로 어깨끈을 결합할 수 있어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을 줄여준다.

네파의 ‘라이젠 햇’은 내구성이 우수한 서플렉스 소재와 통풍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혼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챙이 넓어 햇빛을 효과적으로 가려준다. 네파의 ‘빈티지 와펜 멀티스카프’는 스카프, 헤어밴드, 마스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땀을 흡수해 시원한 느낌을 전해주는 아이스필 소재를 사용해 한 여름에 더욱 유용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