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미소 위한 ‘이런’ 치아교정, ‘저런’ 미백 받으세요

입력 2013-06-07 10:42  


주부 A씨(35)는 어느 순간부터 자신의 앞니가 비뚤어졌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됐다. 결혼 전에는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부분이었지만, 아이를 출산 한 후부터 치아 비뚤어짐이 심해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결국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 쓰이는 앞니교정을 위해 치과를 찾았다.

최근 A씨의 경우처럼 나이가 들어 치아교정을 받으려는 이들이 늘었다. 이 치료는 보통 10세를 전후로 어릴 적에 받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외모 경쟁력이 커져가는 요즘은 성인 교정이 오히려 더 많아진 추세다. 보다 가지런한 치아가 외모 자신감을 높여주는 방안이 되기 때문이다.

교정방법에는 앞니교정, 덧니교정, 성인교정, 시크릿치아교정, 돌출입 교정 등 다양하고 특화된 방법들이 많다. 각각의 치료법은 저마다 증상과 부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검증된 교정 전문치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최선이다.

푸른나무치과 한정흠 치과교정학 박사는 “방법은 많지만 다양한 시술경험과 섬세함, 심미적인 감각을 바탕으로 치아의 건강을 유지하면서 스마일 라인의 조화와 균형 있는 치료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정치료 외에도 돌출이나 덧니, 앞니가 벌어지거나 누런 치아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에는 보다 빠른 시간 안에 환한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치료를 받기 위해 치아성형이나 치아미백으로 가지런한 치열, 자연치아와 같은 투명도, 환한 치아를 만들어 주는 심미치료를 받는 이들도 많다.

특히 치아성형 중 라미네이트는 많은 연예인들이나 젊은 여성들이 쉽고 빠르게 예쁜 치아를 만들기 위해서 시술하는 치료 방법이다. 치아 표면을 0.5mm 이하로 손상이 거의 없이 삭제한 다음 세라믹으로 제작된 판을 접착시켜 심미적으로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ZOOM 미백은 미국 FDA에서 공식 허가 받은 치아미백재료로 안정성이나 효과가 검증된 프로그램이며, 직장인들이나 결혼, 취업을 앞둔 이들이 하루 만에 치아가 깨끗해지는 효과를 보기 위해 원데이 화이트닝 미백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한다.

한정흠 박사는 “시대가 빨라지다 보니 교정이나 미백도 오래 기다리는 것보다는 간편하면서도 인체에 건강 없이 빠르게 치유되는 방식의 치료법들이 늘고 있다”며, “빠르고 강한 효과를 나타내는 시술들이니만큼 보다 안전하게 시술 받으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치과 선택 전 반드시 교정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