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이다. 주름 없는 동안 피부를 유지하려면 규칙적인 운동, 숙면, 식습관 개선은 물론 주기적인 피부관리 등이 필요하다. 이런 노력이 부족하면 그만큼 더 나이 들어 보이고, 볼의 탄력이 떨어지며, 이마와 미간에는 미세한 이마주름이 늘게 된다.
최근에는 수명이 길어지고 사회활동을 하는 여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얼굴의 주름을 개선하려는 얼굴주름성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시술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내시경을 이용한 주름성형 시술이 가장 드라마틱한 결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내시경을 이용한 주름수술인 트리플리프팅은 최소절개, 최소침습 시술법이라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수술의 효과가 오래 지속돼 좀 더 작은 범위의 수술로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마주름, 목주름, 팔자주름 등에 적용할 수 있는 트리플 리프팅은 특수 재질의 실(엔도타인)을 이마의 피부 속에 심어 당김으로써 얼굴의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원리다.
김성기 원장은 "주름성형에 내시경을 이용하면 최소절개, 최소침습으로 시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과거처럼 큰 절개를 하지 않아도 드라마틱한 얼굴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반드시 전문병원의 전문의와 주름상태, 피부타입, 시술을 원하는 부위의 정확한 진단 등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주름성형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김 원장은 “주름 성형수술은 성형수술 분야에도 특히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분야기 때문에 주름성형 전문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