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 가슴성형도 이젠 개인별 맞춤형으로

입력 2013-06-19 10:58   수정 2013-06-19 16:07


아름다운 가슴의 가장 이상적인 모양은 유두를 중심으로 가슴 아래 부분이 점차 풍만해지는, 이른바 물방울 모양의 가슴이다. 가슴 성형에서도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이용해 가슴 윗부분이 볼록해지는 현상을 없애면서 자연스럽게 아래쪽의 볼륨감을 충분히 줌으로써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춰 이상적인 가슴 모양을 만드는 ‘물방울 가슴 성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때문에 물방울 가슴 성형을 최근의 트렌드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오래 전부터 정설로 자리잡고 있었던 수술 방법 중의 하나다. 10년 전에도 아름다운 가슴의 표준은 물방울형 가슴으로, 실력있는 의료진들은 라운드형 보형물로도 물방울형 가슴을 만드는 것이 가능했다. 다만 새가슴이거나 윗가슴이 튀어 나온 체형의 경우, 라운드형 보형물로 물방울 모양을 만들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또한 예전에도 물방울형 실리콘 제품이 있었지만 촉감이 떨어지는 단점으로 인해 널리 쓰이지 못하다가 최근 물방울형 코히시브겔 보형물이 개발되어 많이 쓰이고 있다. 물방울형 코히시브겔 보형물은 새가슴 등의 체형적인 단점이 있어도 자연스러운 형태의 물방울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물방울 보형물의 장점이 많이 알려져, 가슴 성형 상담을 하다보면 물방울 보형물만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꽤 많다. 그러나 보형물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물방울 보형물만을 고집하게 되면, 수술 결과에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그렇다면 물방울 보형물의 특성은 무엇일까?
첫째, 물방울형 보형물은 흉곽 내에서 위치가 변경되면 안되기 때문에 조직에 유착되어 움직이지 않도록 텍스처형만 생산된다. 따라서 스무스형 보형물처럼 자연스러운 출렁임을 기대하긴 어렵다. 둘째, 물방울형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코히시브 실리콘 겔을 많이 채워 넣은 over-filling 방식과 코히시브겔의 응집력을 높인 방식을 취하고 있어 라운드형 보형물에 비해 단단한 촉감을 가지고 있다.

셋째, 라운드형과는 달리 보형물이 움직이면 짝가슴이 될수 있어 정확한 위치에 삽입해야 하며,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넷째, 라운드형에 비해 보형물 비용이 비싼 편이다.

가슴 성형 보형물은 한번 몸 속에 들어가면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교체할 일이 없고 평생을 갈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보형물의 장점 외에 단점도 꼼꼼히 확인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의 경우에는 둥근형의 보형물을 사용해도 물방울형 가슴을 만들 수 있다. 물방울형 코히시브겔이 시판되기 이전에도 대부분의 수술 후 가슴 모양은 물방울형이었다.

일부 구형구축 부작용이 된 가슴을 보고 둥근형을 사용하면 그리되는줄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대로 된 수술 결과는 둥근형을 사용해도 물방울형이 된다. 다만 각자의 체형 조건에 따라 물방울형 보형물이 유리한 체형이 있어 진찰 후 개인마다 맞춤형으로 다양한 제품을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은 반가운 일이다.

도움말: 엠디병원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