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분양가에 다양한 실속 혜택 갖춘 ‘도농역 센트레빌’

입력 2013-06-25 13:56  

올 하반기 전세가 상승세 뚜렷,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올라…
지하 3층~지상 22층 9개동 규모 총 457가구 중 일반 분 282가구

수도권 아파트 전세가격이 비수기에도 오름세를 지속하면서 하반기 전세시장이 심상치 않다. 매년 악순환되는 전세난에 내집마련을 결심하는 수요층 또한 늘 것으로 보여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중인 단지들로 높은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지난 5월 말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올 하반기에도 전세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올 들어 전세가가 꾸준하게 오르고 있고 저금리 상황에서 전세 거래가 줄어드는 반면 월세 거래는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신규 입주 물량도 감소세에 있어 전세난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KB국민은행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수도권 아파트 전세가는 1.62%, 서울은 1.61% 올랐다.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오른 수치다.(수도권 0.72%, 서울 0.39%)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금처럼 매매가가 조정기에 있고 전세가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시점이 ‘투자의 적기’라고 입을 모은다. 여기에다 저금리 기조로 주택 담보 대출 이율도 최저치를 갱신중이고 정부에서도 각종 부동산 규제를 완화하는 등의 유인책으로 매매수요로 전환하는 비율이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처럼 전셋값이 매년 급등해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뛰어오르는 가운데, 저렴한 분양가와 다양한 실속 혜택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단지가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동부건설의 ‘도농역 센트레빌’이다. 이 단지는 4.1대책 양도세 한시감면 적용 수혜 단지로 분기별로 생활비를 꼬박꼬박 지원해주는 것을 비롯해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이자 전액지원, 발코니 확장비 지원, 계약금 캐시백 등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통해 계약자들의 비용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분양가도 3.3㎡당 최저 1,000만원대로 합리적인 선으로 책정됐다. 인근 신규 아파트와 비교해볼때 상당한 가격경쟁력을 갖춰 실속파 수요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도농역 센트레빌’은 경기 남양주시 도농동 294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2층 9개동 규모로 시공된다. 전용면적 기준 59㎡ 102가구, 84㎡ 251가구, 114㎡ 104가구 등 총 457가구(일반 282가구)로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로 공급중이다.

단지내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 및 시스템이 도입된다. 휘트니스, 탁구장, 독서실, 맘스카페 등 커뮤니티 공간은 기본이고 국내최초 적외선 방범로봇인 ‘센트리’가 단지 외곽 3개소에 배치돼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진다. 저층부의 프라이버시를 위한 데크형 단지 설계 및 강화유리 시공(지상3층 이하) 또한 눈길을 끈다.

이뿐 아니라 `도농역 센트레빌`은 사통팔달의 뛰어난 교통망과 역세권의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우선, 사업지 바로 앞 외곽순환도로 남양주 I.C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으로 서울 강남권은 불과 20분대면 주파할 수 있고, 서울 도심권도 30여분 정도면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가까이 위치한 도농역을 도보 10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이밖에 구리역도 이용할 수 있어 이를 통한 서울로의 우수한 출퇴근 여건도 갖췄다.

인근에는 이마트 도농점, 구리 농수산물 도매시장, 롯데백화점 구리점, 롯데시네마,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남양주시청2청사, 도농도서관, 도농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시설도 가깝게 위치해 이용이 수월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왕숙천 체육공원, 황금산 등이 있어 이에 따른 그린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또한 남양주 최고의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동화중·고 및 미금초·중, 도농중, 가운중·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수요층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도농역 센트레빌`의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도농동 134-1번지(도농사거리 인근)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4년 9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