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내 재능, 단지 안에서 마음껏 펼치세요”

입력 2013-07-02 14:38  

“재취업 기회도 제공되고, 공짜로 각종 교육·문화·교양 프로그램도 즐기고”

대우건설동부건설은 공급중인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아파트에 입주민의 재취업 기회 제공과 동시에 무상으로 각종 교육.문화.교양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입주민 재능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입주민 재능 참여 프로그램’이란 단지 내에 있는 스포츠, 교육, 문화 등의 각종 커뮤니티 시설 운영을 입주민의 재능참여 형태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를 위해 사업시행자측은 시설관리비를 제외하고 커뮤니티 운영자금만 1년간 총 2억을 지원하게 된다. 재능참여를 신청한 입주민 강사의 경우 지원된 운영자금을 통해 강사비를 1년간 전액 지원받게 되며, 일반 입주민들은 무상으로 각종 교육.문화.교양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관계자는 “임신이나 육아, 은퇴한 입주민의 경우 자신의 재능을 썩히지 않고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고, 일반 입주민은 사교육비 절감과 함께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아파트 커뮤니티는 초기 활성화가 가장 중요한데,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활성화가 되면 향후 입주민 협의회의 자체적인 운영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분양과 함께 단지 내 커뮤니티 운영에 동참할 입주민을 견본주택에서 동시에 모집하고 있다. 건설사 측은 2천 가구가 넘는 대단지로써 입주민 인적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양한 재능참여 지원자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태권도나 검도.골프.요가.에어로빅 등 스포츠부터 요리와 사진.꽃꽃이.바리스타 등 취미활동, 인문학.미술.음악.부동산.독서토론 등 교양강좌, 어린이 생활영어나 서예.컴퓨터 등 교육, 법률.세무.회계와 같은 전문지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선발된 입주민은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한 커뮤니티 시설에서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만약, 입주민 만으로 모집이 안될 경우 사업시행자 측에서 직접 외부 강사를 섭외해 무상으로 지원해줄 예정이다.

한편,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총 5천여가구로 조성되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1차로 공급될 물량은 23개동, 전용 59~111㎡ 2712가구이다. 전체 세대의 분양가가 6억원을 넘지 않아 모두 4.1 부동산 대책의 수혜를 받을 수 있다.

단지내 최대 220명의 영유아를 수용할 수 있는 국내최대 규모의 어린이집과 최대 130명의 어린이를 위한 유치원을 숙명여대 아동복지학부에서 운영할 예정인 보육특화 단지이다. 이밖에 스포츠존, 에듀존, 컬쳐존으로 구성된 6,000여㎡ 규모의 대형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571-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7월 4일(목). 7월 5일(금)이며, 계약은 7월 10일(수) ~ 12일(금) 3일간 진행된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커뮤니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