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무더위에도 끄떡없는 철벽 방수 메이크업 팁

입력 2013-07-04 18:34  


장마와 무더위가 반복되는 요즘 같은 변덕스러운 날씨에는 공들인 피부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쉽다. 여름 베이스 메이크업의 핵심은 바로 땀과 물에도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 높은 온도와 습도에도 끄떡 없는 철벽 방수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에 더욱 신경 써서 메이크업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바비 브라운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노용남 팀장은 "날씨와 계절에 따라 메이크업 방법과 스킬도 맞춤이 필요하다"며 "여름철에도 수정이 필요 없는 철벽 방수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각질 없이 깨끗한 피부, 밀착력을 높일 수 있는 브러시, 가벼운 젤 베이스 포뮬라` 세 가지를 기억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 매일매일 각질 관리 클렌징

변덕스런 여름 날씨에는 피부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표면에 더 많은 피지와 각질을 만든다. 이러한 각질이 정리되지 않으면 메이크업 밀착력이 떨어져 들뜨기 십상. 때문에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클렌저로 평소에 매일 자연스럽게 관리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피지 분비량이 많은 T존 부위와 각질이 쌓이기 쉬운 콧망울과 볼 부위는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다.

비더스킨의 데일리 컴플리트 클렌징 오일은 오이풀뿌리, 올리브 오일, 브델리아 추출물이 피부 속에 있는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없애준다. 물기 없는 피부에 클렌징 오일을 적당량 덜어 골고루 마사지 한 후 미온수로 깨끗이 닦아내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매직 밀착 브러시
같은 파운데이션이라도 어떤 도구를 사용해서 바르느냐에 따라서 피부 표현과 지속성이 달라진다. 모가 탄력 있으면서도 모공과 요철을 깨끗하게 메꿔 주고 밀착력을 높여주는 브러시를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면서 지속력까지 높일 수 있다.

바비 브라운의 풀 커버리지 페이스 브러시는 밀착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특별한 스킬이 없이 가볍게 둥글리며 발라주면 쉽고 빠르게 자신의 피부처럼 밀착되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 가벼운 젤 베이스 포뮬라 파운데이션

온도와 습도가 올라갈수록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지속력이 좋은 롱웨어 제품을 찾는다. 보통 지속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은 두껍게 발려 피부가 텁텁해 보이거나 시간이 지나면 뭉치기 십상.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젤 베이스 포뮬라를 선택해야 가벼우면서도 오래 유지되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바비 브라운의 롱웨어 이븐 피니시 파운데이션은 가벼운 젤 베이스의 포뮬라로 바를 때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는 동시에 커버력을 자랑한다. 12시간 동안 처음의 피부 표현이 그대로 유지되는 우수한 지속력과 마치 내 피부인 듯 밀착돼 피부가 숨쉬는 듯한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 더욱 완벽한 베이스를 원한다면 픽서로 메이크업 고정

유독 화장이 잘 지워지는 타입이라면 얼굴에 유분기가 많아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탄탄하게 한 겹 더 고정시켜 주는 것을 추천한다.
맥의 픽스 플러스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해주는 메이크업 고정 기능의 수분 미스트. 아침에는 토너로 사용해 주고, 메이크업 후 건조함을 느낄 때나 피부가 긴장했을 때 수시로 뿌려주면 피부를 촉촉하게 해 줄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 고정시키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준다. 더불어 미 수액 등 다양한 식물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트리트먼트 해준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