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메이크업 고민 한방 해결, 뷰티 아이템 총 집합

입력 2013-07-25 17:39  

30일 넘게 지속된 지리한 장마의 끝과 함께 절기상 더위가 가장 심해진다는 `대서(大暑)`가 지나며 본격적인 한여름 무더위가 다가오고 있다. 특히 올 여름은 예년보다 더 강력한 무더위가 예보되고 있는 상황. 긴 소매 옷이나 모자, 선글라스 등으로 강렬한 햇빛을 피해야겠지만, 작렬하는 태양 아래서도 당당히 피부를 내보이고 싶은 여심(女心)도 있는 법. 한여름 태양 아래 당당하고 싶다면 땀으로 번들거리지 않고 뽀송한 피부를 유지하면서도 자외선까지 완벽히 차단하여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여름에도 당당한 피부 자신감을 위해 올 여름 꼭 챙겨야 할 필수 뷰티 아이템은 무엇일까? 폭염 코스메틱이라는 이름 아래, 다양한 기능과 실용성까지 갖춘 똑똑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여름철에는 아침에 메이크업을 공들여 완성했더라도 땀이나 공기 중 습기에 의해 지워지고 얼룩지기 쉽다. 또한, 높은 기온과 자외선 때문에 모공도 쉽게 벌어지고 처지는 경향이 있다. 화장품을 덧발라 수정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답답하고 부담스럽다면, 얇고 투명하게 발리면서도 모공과 메이크업을 동시에 잡아주는 아이템이 제격이다.

슈에무라의 `UV 언더베이스 무스 포어레이저`는 SPF35/PA의 자외선 차단 효과와 더불어 메이크업 베이스, 모공/피지 조절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무스 타입의 포뮬러로 가볍기 때문에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두껍고 무거운 메이크업이 아닌, 보다 산뜻한 피부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 케어 단계 이후 사용하면 보송보송하면서 다크닝 현상 없는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고, 메이크업 픽서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하루 종일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잡아 준다.

꼼꼼한 자외선 차단이 생활화 된 사람들도 자외선에 노출된 입술은 놓치기 쉬운 부분이다. 키엘의 `립밤 SPF 15`는 한 여름 자외선에 트고 거칠어진 입술의 각질을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장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키엘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SPF 15의 자외선 차단 지수를 함유하고 있어 야외 활동 시 파라솔처럼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준다고 하여 `파라솔 립밤`으로 불리기도 한다.

로레알파리가 최근 선보인 `로레알파리 수블림 바디 3종` 중 `수블림 바디 실루엣 젤`은 수분 공급과 슬리밍 효과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운 날씨 때문에 끈적이는 바디 로션이 부담스럽다면 가벼운 질감의 데일리 바디 로션으로도 사용 가능해 유용하다. 한여름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바디 피부로 연출해주고, 비키니에도 당당한 몸매로 가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여 `비키니 젤`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은행나무잎 추출물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함과 동시에 페퍼민트 잎 추출물을 통한 쿨링 효과로 시원하고 상쾌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