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투쇼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 (사진 = SBS 파워FM `두시의 컬투` 홈페이지 / 한경 DB)
SBS 파워FM `두시의 컬투`에 소개된 `노르웨이 할아버지` 사연 2탄이 장안의 화제다.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지난 `두시의 컬투` 방송에서 소개된 사연으로 길가는 사람에게 퀴즈를 내는 할아버지의 이야기이다.
이 할아버지는 갑자기 등장해서 길을 막고 퀴즈를 내는데 첫번째 퀴즈가 항상 "노루가 다니는 길은?"이라고 묻는다. 이 퀴즈의 정답은 `노르웨이`이다.
이에 컬투는 사연 속 할아버지에게 `노르웨이 할아버지`라는 별명을 붙였다.
그 `노르웨이 할아버지`를 다시 만난 사연이 현재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있는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이다.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 사연은 다음과 같다.
`노루웨이 할아버지`를 만난 컬투쇼 마니아 주인공이 `노르웨이 할아버지`의 모든 퀴즈의 정답을 맞춰버린다.
이에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너 컬투쇼 봤지"라고 따져 웃음을 자아냈다.
주인공이 아니라고 잡아떼자, 결국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잡상인이 많은 나라"라는 퀴즈를 비장의 카드로 내밀며 "못 맞추면 컬투쇼에 사연 올리라"는 팁까지 챙겨줘 빵 터뜨렸다.
정답은 `사요나라`이었지만 지난 사연에 소개되지 않았기에 주인공은 맞추지 못했고 `노르웨이 할아버지`는 유유히 사라지셨다.
`노르웨이 할아버지` 2탄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르웨이 할아버지`, 실검 1위! 아 진짜 대박 웃겨", "`노르웨이 할아버지` 나도 한번 만나보고 싶다. 그럼 3탄으로 사연 제출해야지", "`노르웨이 할아버지` 멘탈 완전 세셔!! 당혹스러웠는데도 결국 이기심"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