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비락식혜' 새옷입는다

지수희 기자

입력 2013-08-08 10: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비락식혜가 출시 20년을 맞아 젊은 브랜드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팔도는 지난 3월 출시한 `비락식혜 아이스 파우치`에 이어 8일 ‘비락식혜 컵’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비락식혜 컵`(250ml, 편의점 기준 1600원)은 젊은 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기존 전통 식혜 본연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100% 국산 쌀을 사용한 밥알을 잘게 갈아 넣어 빨대를 이용해서 마시기 편리하게 구성됐습니다.

또 콜드체인시스템을 도입해 냉장유통으로 신선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고온 순간 살균처리를 한 후 무균 상태에서 내용물을 담는 아셉시스(Asepsis) 방식으로 생산해 식혜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입니다.

비락식혜는 450억원 규모의 전통음료 시장에서 약 70%의 매출을 점유하고 있는 전통음료 선두 브랜드로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50억원이 판매됐습니다.

출시이후 지금까지 4억 리터, 모두 17억 개(238ml 캔 기준)가 팔렸으며 사용된 쌀만 해도 1만t(80kg 쌀 한가마니 기준 12만5000포대)수준입니다.

팔도는 정체돼 있는 전통음료 시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아이스 컵에 담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파우치 형태의 제품인 ‘비락식혜 아이스 파우치’와 ‘비락식혜 컵’을 통해 젊은 층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