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통합 커피 전문 복합매장이 선보인다. 원두커피 전문기업 `씨케이코앤(CKCO&, 대표이사 이상은)`은 서울 양평동(9호선 선유도공원역)에 총면적 400여 평(1~3층), 취급 품목 5천여 종에 달하는 커피 전문 복합매장 `어라운지(ArounZ)`와 온라인 쇼핑몰 `어라운지몰(www.arounz.co.kr)`을 오픈한다.
씨케이코앤은 ‘폴바셋’, ‘베니건스’, ‘브래드앤코’를 비롯, ‘카페라떼’, ‘바리스타’ 등에 원두를 공급하고 있으며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루소랩 청담`을 운영하고 있는 중견 원두커피 전문기업이다.
어라운지는 ‘처음부터 끝까지’라는 의미의 A to Z와 ‘휴게실, 공간’을 의미하는 Lounge의 조어로 고객들이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이 아니라 커피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다.
카페를 운영하는 점주는 물론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최고의 커피 맛을 추구하는 바리스타 등 전문가, 나만의 개성있는 커피를 만들기 원하는 소비자 등 커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원하는 커피를 찾을 수 있고 커피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이다.
어라운지 1층 매장에서는 원하는 만큼의 그린빈(생두) 선택부터 로스팅, 분쇄, 포장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볼 수 있으며 `갓 볶은 신선한 커피`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약 5천여 종의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들과 소품들을 한자리에서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도 위치해 있다.
3층에 마련된 체험형 카페테리아에서는 어라운지 최고의 실력파 바리스타들의 프리미엄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커피에 관심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커피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